테크놀로지
-
브랜드 아파트 관심도 '푸르지오' 톱…자이·힐스테이트 순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8월16일부터 10월15일 2개월간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가나다 순으로 지난 7월 고려개발과 삼호를 합병 출범한 대림건설(대표 조남창)의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키워드 포함)', SK건설(대표 안재현, 임영문) '
-
업비트 인도네시아, 디지털 자산 선물 거래소 DFX 구축위한 합작 법인 설립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인도네시아’(대표 얀 크리스탄토 Jan Kristanto)가 디지털 자산에 특화된 선물 거래소인 DFX (Digital Future Exchange) 구축을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합작 법인을 설립했다고 17일 밝혔다. DFX 합작 법인에는 업비트 인도네시아, 인도닥스 (Indodax), 집멕스 (Zipmex), 핀투 (Pintu) 등 인도네시아 상품선물거래규제국(Bappebti)에서 정식으로 인정한 디지털 거래소들과 자카르타 선물거래소(Jakarta Futures Exchange, JFX), KBI (Kliring Berjangka Indonesia) 클리어링 하우스 등이 참여한다. DFX 합작법인은 상품선물거래규제국의 규제 하에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자
-
캐피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4,922,6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5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868,2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74,402개와 비교해보면 9.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
'삼성전자' 소비자 관심도 앞서고 'LG전자' 호감도 우세
감염병 사태에도 불구하고 국내 2大 전자기업에 대한 정보량이 지난해보다 늘어난 가운데 '삼성전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LG전자 보다 두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해 7월1일부터 지난 10월8일까지와 올해 같은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기업은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 ▲LG전자(대표
-
'빙그레' 관심도 급등…남양유업 제치고 유가공업계 '톱' 등극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강타한 올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유가공 업체는 '빙그레'였다.지난해 1위였던 남양유업의 정보량 점유율은 올해 5위로 밀렸으며 지난해에 비해 올해 정보량 증가율이 가장 높은 곳은 '매일유업'으로 나타났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주요 유가공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대표 전창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서울우유(서울우
-
'정의선 회장' 취임후 호감도 급등…인물 연관어 1위는 '고객'
지난 14일 현대자동차그룹 수장으로 취임한 정의선 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평가는 취임전에 비해 크게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정의선 회장에 대한 긴급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기간은 10월10일부터 15일 오전 9시반까지이다.분석결과 정의선 회장이 그룹 수장으로 취임한다는 소식이 알려지기 전 3일간 일별 정보량은 63~178건에 불과했으나 13일 처음 취임 뉴스가 뜨면서 그날 1554건으로 늘었다.취임 당일인 14일엔 5014건으로
-
'동서식품' 식품업계 호감도 톱…관심도 1위는 '오뚜기'
국내 9개 주요 식품기업 중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기업은 '오뚜기'인 것으로 밝혀졌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7월1일부터 10월8일까지 총 100일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식품기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기업은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오뚜기(대표 함영준, 이강훈) ▲하림(대표 김홍국, 박길연, 윤석춘)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 ▲풀무원(대표 이
-
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분석결과는 2020년 9월 14일부터 2020년 10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7,670,2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9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0,587,681개와 비교하면 5.7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부산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9월 13일부터 2020년 10월 14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774,10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9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900,323개와 비교하면 0.7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3일부터 2020년 10월 14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3,726,7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5,194,721개와 비교하면 5.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삼성바이오' 관심도 1위…'신풍제약' 주가 뛰며 커뮤니티 정보량 급증
최근 2개월간 증시에 상장된 주요 30개 제약사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9월 주가가 한때 급등했던 신풍제약이 관심도면에서 4위를 기록, 눈길을 끌었다. 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8월14일부터 10월13일까지 2개월간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사 중 30개사를 임의로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관심도(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로 총 4만3410건을 기록했다.이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프라임에셋 3위 피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2일부터 2020년 10월 13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375,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투자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KB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투자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9월 13일부터 2020년 10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204,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96,953개와 비교해보면 26.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