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메리츠화재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9일부터 2020년 3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91,10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394,820개와 비교해보면 3.63%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9일부터 2020년 3월 1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95,38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8,366개와 비교하면 4.6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
-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본격 확산…'코로나19' 조기 종식 도움
SNS 등 개인 채널 정보량도 가파른 확산세 보여지난 달 19일 처음 제안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날이 갈수록 탄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SNS 및 유튜브와 지식인, 정부/공공, 기업/단체 사이트등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확산세가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달 19일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19 대책위원장 겸 국립암센터대학원 암관리학과 기모란 교수에 의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처음 시작된 후 같은달 24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불필요한 외출자제를 통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담은 ‘시민 행동요령’
-
KT '5G' 소비자 관심도 톱 불구 호감도는 꼴찌…SKT '긍정률' 톱
소비자 관심도 KT, SKT, LGU+ 順…순호감도 SK텔레콤 가장 높아지난해 4월 시작한 이동통신사 5세대(이하 5G) 서비스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소비자 관심도에 있어 KT가 지속적으로 선두인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통신사별 5G 전체 정보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었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해 4월부터 올2월까지의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기업/단체, 정부/공공기관' 등 12개다조사결과 KT는 4월 이후 11개월 동안 소비자 관심도가 매월 최저 1만
-
'코로나19'로 공기청정기 관심 급증…제조사 순위 LG·삼성·위닉스 順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 제조사별 순호감도 다이슨 51.94%, 코웨이 48.95%, LG 47.52% 순최근 '공기 청정기'가 코로나바이러스를 막는다는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시정조치가 내려졌지만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공기 청정기를 키워드로 한 올 1~2월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20~130%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2019년 1월~2월 대비 2020년 1월~2월 소비자 관심도와 제조사별 관심도 및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10일 밝혔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
-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휠라' 1위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 2위 노스페이스 3위 내셔널지오그래픽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20년 2월 9일부터 2020년 3월 9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52,189,026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8,031,499개와 비교하면 8.6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채널평가가 포함
-
택배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CJ대한통운 '톱'…우체국택배, 롯데택배 順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롯데택배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2월 9일부터 2020년 3월 9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1,177,712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29,922개와 비교하면 7.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배 브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바른손이앤에이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바른손이앤에이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8일부터 2020년 3월 9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65,75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33,209개와 비교하면 12.7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코로나19 '확진자 수' 늘고있지만 증가율은 하락…'이번주 기로'
검사자 수 대비 확진율도 2~3%대로 하락…돌발변수 없다면 내달 안정세 예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확진자 수가 날마다 늘고 있지만 이달들어 증가율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질병관리본부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지난 달 11일 이후 이달 7일 오후 4시까지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발생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9일 밝혔다.지난달 11일 28번째 확진자가 나온 이후 5일만인 지난달 16일 29번째, 다음날인 17일 30번째 확진자가 나올때만 해도 국내 상황은 안정적이었다.같은 달 18일 신천지 교인인 31번째 확진자가 나오면서 상황이 급변하기 시작,
-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타이어' 선두 복귀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8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9,075,6
-
주유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오일뱅크 '톱'…GS칼텍스·SK에너지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오일뱅크 2위 GS칼텍스 3위 SK에너지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하였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4개 주유소 브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順
2020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2월 8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8,6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476,337개와 비교하면 1.1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국 100개국 돌파…'팬데믹' 상자 열렸다
▶현 추세 지속시 두달후 총 감염자 5억명…지난 1918년 스페인독감과 감염자수 비슷코로나19 확진자 발생국가가 100개국을 넘어섬으로써 이제 본격 대유행(팬데믹)에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홈페이지 자료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국가가 이날 오전 7시 기준 102개국으로 전날 99개국에서 3개국 늘었다.새로 늘어난 나라는 프랑스령 기아나(5명), 몰타(3명), 마르티니크(2명) 등이다.이날 전세계 확진자수는 10만5831명으로 전날에 비해 4050명 늘었으며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확진자수는 2만5173명으로 전날 2만1208명에 비해 비해 3965명 18.69% 급증했다.전날
-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송강호... 2위 조여정, 3위 이정은 順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송강호 2위 조여정 3위 이정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6일부터 2020년 3월 7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4,558,990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8,429,35개와 비교해보면 35.4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아는형님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아는형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5일부터 2020년 3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022,1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851,375개와 비교하면 7.6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