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종근당 順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종근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7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54,5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0,795,986개와 비교하면 21.9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20년 2월 제약 상장
-
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세타필…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월 25일부터 2020년
-
물티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1월 25일부터 2020년 2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8,297,3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716,104개와 비교해보면 75.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
-
디에스랩글로벌, 코로나19 신약 개발 '인공지능 개발툴' 무상 지원
디에스랩글로벌은 코로나19를 해결하기 위한 신약 개발에 참여하는 기업과 연구소에 자사 인공지능 개발툴 클릭(CLICK) AI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현재 글로벌기업들은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기존 약의 성분 데이터나 조합 데이터를 이용해 신약 데이터의 성분이나 부작용을 예측하기 위해 엑셀 데이터 형태의 인공지능 개발(ANN)을 하거나 신약 분자 구조를 모형화해 이미지 형태의 인공지능 개발을 하는 합성곱 신경망(CNN), 비슷한 형태의 신약 모형을 수백장 만드는 인공지능 개발(GAN) 기술 또한 인공지능 신약 개발의 한 분야로 해당된다.‘CLICK AI’는 일반(엑셀 형식) 분류(ANN), 자연어 분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교' 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비상교육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95,22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3,500개와 비교하면 1.8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유모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토케 유모차'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토케 유모차 2위 리안 유모차 3위 부가부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00,397와 비교하면 37.9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원스쿨... 2위 해커스어학원, 3위 JLS정상어학원 順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조사결과, 1위 시원스쿨 2위 해커스어학원 3위 JLS정상어학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6,641,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1,039개와 비교해보면 5.74% 증가했다.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농심…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1월 23일부터 2020년 2월 24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598,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10,707개와 비교하면 20.9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생리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3일부터 2020년 2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158,626개와 비교하면 31.9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카시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2위 조이, 3위 싸이벡스 順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2위 조이 3위 싸이벡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3일부터 2020년 2월 24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2,777,83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65,127개와 비교하면 20.9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김승연·허태수·정용진·이재현·박정원 등 그룹 총수들 '코로나19' 방역 '무관심'
최태원 회장 계열사 재택근무 용단…정의선·이성희 마스크 지급등 나서이재용 부회장, 협력사들 통큰 지원 최정우 회장 피해지역 10억원 지원국내 굴지의 그룹 총수들은 대체적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대해 예상보다 무관심한 것으로 드러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감염예방을 위해 전국민과 정부가 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최소 수만명에서 수십만명의 근로자와 그 가족들을 책임지고 있는 총수나 수장의 상대적 무관심은 '코로나19'사태 조기 종식에 걸림돌이 될수도 있기 때문이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대그룹 총수(총수없는 일부 그룹은 회장이나 대표 등 수장)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1일~2월24일 55일동안 온라인
-
온라인 '코로나19' 연관 게시물 폭증세…사실상 '패닉'
마스크·소독제 등 게시물도 최저치 대비 5배 가까이 급증 '품절대란' 촉발코로나19가 크게 확산되면서 사실상 패닉 상태에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연관 키워드들과 '마스크' '소독제' 키워드의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기간은 2월1일부터 24일까지 24일간이다.조사결과 닷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15일 '코로나19' 정보량은 5만7577건으로 직전 최고치였던 5일의 16만5
-
코로나19 확산 SNS '배달앱' 이용 급증 … 트위터·인스타그램 '98%'
지난 18일 이후 확진자 나온 지역 대부분 배달앱 이용 급증세 나타나 '코로나19'가 최근 본격 확산되면서 SNS상에서의 '배달앱' 이용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감염 우려로 외식을 자제하고 집이나 거주지에서 음식을 배달시키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것이다.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달 20일의 전날인 1월19일부터 2월23일까지 36일간 개인들이 자신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피력하는 SNS 채널만을 대상으로 '배달'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대상 채널은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4개이며 조사 키워드는 배달의민족(배민
-
샴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케라시스 샴푸…려 샴푸·TS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라시스 샴푸 2위 려 샴푸 3위 TS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69,156,2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6,139,062개와 비교하면 23.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기저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662,885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437,186개와 비교하면 29.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