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7월 23일부터 2020년 8월 23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502,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63,074개와 비교하면 1.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비누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헤라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헤라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
-
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7월 23일부터 2020년 8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293,3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1,186개와 비교해보면 4.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
가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22일부터 2020년 8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67,302,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6,268,057개보다 32.50%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7월 21일부터 2020년 8월 21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8,393,37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04,306,973개와 비교하면 13.5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
브랜드 아파트 관심도 '푸르지오' 톱 질주…부영 '사랑으로' 호감도 톱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았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5월1일부터 8월8일까지 100일간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이다.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대우 푸르지오 (㈜대우건설 대표 김형) ▲현대 힐스테이트(현대건설 대표 박동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 김창학) ▲GS 자이(GS건설 대표 임
-
상장 제약사 중 '셀트리온' 관심도 톱…호감도 1위 '동국제약'
증시에 상장된 매출순위 15대 제약 바이오 기업 중 최근 6개월간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회사는 셀트리온이었다.소비자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회사는 '동국제약'으로 나타났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매출순위 15대 주요 제약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17일 금융감독원에 제출된 주요 상장 제약바이오기업 40곳의 반기보고서의 자산규모를 참조했다.조사 기간은 31번째 환자가 나온 2월18일 부터 8월 18일까지다.분
-
국산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2020년 8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삼성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7월 20일부터 2020년 8월 20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381,075개와 비교하면 18.5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볼보... 2위 BMW, 3위 벤츠 順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볼보 2위 BMW 3위 벤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20일부터 2020년 8월 20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749,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3,722,671개와 비교하면 11.9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니발... 2위 아반떼, 3위 쏘렌토 順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니발 2위 아반떼 3위 쏘렌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20일부터 2020년 8월 20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5,099,7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7,177,318개와 비교하면 12.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
빅4 햄버거 중 '롯데리아' 관심도 유일 상승…맛 평가 '맘스터치' 최고
감염병 와중에서도 빅4 햄버거 중 롯데GRS의 '롯데리아'만이 유일하게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이 늘었다.온라인 '정보량' 대비 '맛있다'란 연관어 수는 '맘스터치'가 가장 많아 소비자들이 호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약칭 GBR)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웹 크롤링 방식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지난 2월21일~5월20일 100일(전반기)과 5월21일~8월18일 100일(후반기) 등 총 200일 기간이며 조사대상 브랜드는 롯데리아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020년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7월 19일부터 2020년 8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408,5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49,938개와 비교하면 3.6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화장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모나리자, 3위 깨끗한나라 順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모나리자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0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7월 19일부터 2020년 8월 19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
홍삼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초월홍삼, 3위 참다한 順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초월홍삼 3위 참다한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19일부터 2020년 8월 19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45,8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587,148개와 비교하면 44.0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금융 소비자들, 올 임기 만료 금융권 수장 중 "허인 은행장 최고"
올해 임기가 만료되는 주요 8개 금융기관 수장중 국민과 금융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허인 KB국민은행장'이었다. 이들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으로 나타났다.19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5월6일부터 8월13일까지 100일 기간 웹크롤링 방식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금융기관 수장은 다음달 10일 임기가 만료되는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을 비롯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10월 임기 만료, 이하 동일) ▲정지원 한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