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882,1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1,790,511개와 비교하면 6.96%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코로나19 여파 배달앱 관심 급증…'배민·요기요' 독주 속 국내 앱도 폭풍 성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소비자들이 외출을 자제하면서 최근 배달앱 이용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가 정보량(소비자 관심도)면에서 사실상 독주를 하고 있지만 국내 앱 들의 성장세가 만만치 않아 머잖아 본격 경쟁이 펼쳐질 가능성도 점쳐진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 1분기 6개 배달 어플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대상 어플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 위메프오,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미샤·이니스프리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9,610,8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화장품 전문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마트' 톱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232,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450,790개와 비교하면 36.6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4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9,617,249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6,881,032개와 비교해보면 16.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최신 스마트폰 관심도 조사했더니…삼성 S20 '톱', LG V50S '바닥'
최근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기종의 모바일이 나오면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갤럭시 S20가 기선을 제압한 것으로 나타났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3월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이들 3사의 최신 모바일 기종을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했다. 조사대상 온라인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 대상 기종은 LG V50S, 삼성 S20, 애플 아이폰 11이다. 조사 결과 지난달 12일 공개된 삼성전자 S20이 15만417건으로 3개 스마트폰중 소비자 관
-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백화점' 톱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495,0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700,042개와 비교하면 21.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6,751,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9,000,674개보다 31.41% 줄어들었다.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8,861,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68,792,723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1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되었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
-
면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면세점' 톱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6,794,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9,662,672개와 비교하면 19.9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세븐일레븐, 3위 CU편의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세븐일레븐 3위 CU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343,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522,357개와 비교하면서 14.04% 줄어들었
-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퓨리케어... 2위 위닉스, 3위 다이슨 順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퓨리케어 2위 위닉스 3위 다이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공기청정기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8,958,9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8년 6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1,294,798개와 비교하면 24.4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공기청정기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이유식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베베쿡 이유식 '톱'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베베쿡 이유식 2위 루솔 이유식 3위 엘빈즈 이유식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이유식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20,379,86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국일제지
2020년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한솔제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81,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66,177개와 비교하면 13.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