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유엔가입 193개국 중 '코로나19' 청정국가는 총 26개국
유엔 가입 193개국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국가는 모두 26개국인 것으로 나타났다.유엔 회원국이 아닌 지역중 코로나19가 발생한 지역은 모두 29개 지역으로 조사됐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이날 오전 05시 기준 존스홉킨스와 월드오미터 등의 통계자료를 집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유럽 회원국중 청정국가는 가나다순으로 기니비사우 나우루 남수단 레소토 리비아 마셜제도 말라위 말리 미크로네시아연방 바누아투 보츠와나 부룬디 북한 사모아 상투메프린시페 세인트키츠네비스 솔로몬제도 시에라리온 예멘 코모로 키리바시 타지키스탄 통가 투르크메니스탄 투발루 팔라우 등
-
은행권 관심도 신한은행 '톱'…코로나19 여파속 '하나은행' 급상승
올 1~2월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온라인 정보량)을 가장 많이 받은 은행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2월 한달만 놓고 본다면 하나은행이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1위였던 KB국민은행은 올해 2위로 밀렸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19년 1월1일 ~ 2월28일'과 '2020년 1월1일 ~ 2월28일(29일 제외)' 두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분석한 결과 이와 같이 드러났다.조사 대상 은행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오뚜기 '톱'…2위 농심, 3위 오리온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뚜기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216,4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598,775개와 비교하면 17.8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카시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2위 페도라 3위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4,240,79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2,777,832개와 비교하면 11.4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생리대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2,557,27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 1위 차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코웰패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2,87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샴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쿤달 샴푸' 1위…케라시스 샴푸·미쟝센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쿤달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미쟝센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42,969,6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69,156,246개와 비교하면 37.8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662,885개와 비교하면 43.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마마무 화사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2월 20일부터 2020년 3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2,185,9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9,295,967개와 비교하면 21.5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2월 19일부터 2020년 3월 20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7,939,793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6,880,619개와 비교하면 0.9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AI 테크놀로지기업 '시스기어' 코로나발열 24시간 무인관제 시스템 무상 배포 눈길
‘한국형 AI 테크놀로지 인프라 스타트업 ’ ㈜ 시스기어는 세계적 재난 사태인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자사의 무인 열감지 검역•관제 솔루션인 '나노프로 ' 를 최초로 서울시립대에서 베타테스트 후 배치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다중이용 시설을 비롯한 다양한 장소에서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지만 1차적으로 모니터링 요원부터 현장의 2차 감염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고 열화상카메라 운용에 필요한 데이터분석과 보건의학지식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표면 온도 위주의 열화상카메라 측정 방식, 모니터링 요원의 자의적 판단 등으로 신뢰성 있는 검역에 한계가 있고 인력부족으로 24시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라…2위 에스티로더, 3위 에스쁘아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에스쁘아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18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9,396,2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
-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SK텔레콤 5G·LG유플러스 5G 順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18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2,358,8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07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2020년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19일부터 2020년 3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4,490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56,935개와 비교하면 2.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