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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6일부터 2020년 4월 7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63,981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65,756개와 비교하면 3.2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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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인수 3개 배달앱 온라인 정보량 96% '사실상 독주'
독일 딜리버리히어로사(DH)의 인수절차가 진행중인 배달의민족을 비롯 요기요, 배달통의 온라인 정보량이 96%를 넘는 것으로 드러났다.이들 3개 DH사 배달앱이 소비자 관심도면에서 사실상 독주하고 있는 것.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에 따르면 지난 3월9일부터 4월7일까지 최근 30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배달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국내 배달앱 순위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이 11만7,953건 68.96%, 2위인 요기요가 4만1533건 24.28%, 3위인 배달통이 5988건 3.50%의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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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 줄잇는 온라인 개학…삼성·LG 노트북 날개 달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개학과 온라인 학습이 잇따라 시행되면서 '노트북'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노트북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기간은 2019년 1~3월(1분기)과 2020년 1~3월(1분기) 두 기간이다.조사결과 삼성전자와 LG전자 두회사 모두 올해 1분기 '노트북' 키워드의 정보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급증했다. 삼성전자의 경우 올 1분기 정보량이 12만7848건으로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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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GS칼텍스 '톱'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SK에너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하였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4개 주유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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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6일부터 2020년 4월 7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8,85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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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진칼... 2위 대한항공, 3위 아시아나항공 順
2020년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한진칼 2위 대한항공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3월 6일부터 2020년 4월 7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46,4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8,686개와 비교하면 2.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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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호텔업계 강타…롯데호텔 소비자관심도 42% 급락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특급호텔(해외 체인호텔 제외)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6개 특급 호텔을 대상으로 2019년 1~3월과 2020년 1~3월 두 기간의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 대상 호텔은 '정보량 순'으로 신라호텔, 롯데호텔, 웨스틴조선, 반얀트리호텔, 글래드호텔, 그랜드워커힐 등이다. 조사 결과 신라호텔의 경우 지난해 1분기와 올 1분기 모두 관심도 1위를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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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대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한양대, 3위 고려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5일부터 2020년 4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7,484,34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2,462,573개와 비교하면 17.5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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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KT 구현모, 3위 우리금융 손태승 順
CEO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KT 구현모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3월 5일부터 2020년 4월 6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59,43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03,887개와 비교하면서 14.0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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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네이버... 2위 삼성, 3위 카카오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 2위 삼성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5일부터 2020년 4월 6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818,151,61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903,693,003개와 비교하면 9.4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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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코로나19 확산후 소비자 관심도 급등…티몬, 호감도 '톱'
소셜 커머스로 출범해 이커머스(오픈 마켓)로 진화한 3개사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속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업체는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1분기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티몬'으로 드러났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 3개사를 대상으로 2월18일 31번째 확진자 발생 전후 4개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쿠팡이 한단계 더 도약한 것으로 조사됐다.쿠팡의 경우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 48일간 4개 SNS 정보량은 2만9,465건이었으나 2월18일부터 3월31일까지 43일간 정보량은 5만608건으로 2만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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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스타벅스 부동의 1위 질주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473,4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575,286개와 비교해보면 14.5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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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파리바게뜨' 톱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187,4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30,691개와 비교하면 24.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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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順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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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런닝맨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16,258,1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85,022,110개와 비교하면 16.8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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