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順

2021-03-16 08:39:31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021년 3월 1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5,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2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890,361개와 비교하면 29.2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順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평판지수 2021년 3월 순위는 현대캐피탈, KB캐피탈, 신한캐피탈, BNK캐피탈, 하나캐피탈, 롯데캐피탈, 아주캐피탈, NH농협캐피탈, 한국캐피탈, IBK캐피탈, OK캐피탈, JB우리캐피탈, 애큐온캐피탈, 효성캐피탈, DB캐피탈, JT캐피탈, KDB캐피탈 순이었다.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캐피탈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125 미디어지수 301,517 소통지수 518,959 커뮤니티지수 275,129 사회공헌지수 37,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2,5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64,017과 비교하면 47.45% 하락했다.

2위, KB캐피탈 ( 대표 황수남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454 미디어지수 286,422 소통지수 377,234 커뮤니티지수 146,663 사회공헌지수 73,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03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93,114와 비교하면 35.44% 하락했다.

​3위, 신한캐피탈 ( 대표 허영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306 미디어지수 176,382 소통지수 290,341 커뮤니티지수 127,382 사회공헌지수 47,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7,3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77,975와 비교하면 20.58% 하락했다.

4위, BNK캐피탈 ( 대표 이두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091 미디어지수 106,862 소통지수 157,306 커뮤니티지수 43,327 사회공헌지수 55,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0,39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4,343과 비교하면 14.54% 상승했다.

5위, 하나캐피탈 ( 대표 윤규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909 미디어지수 112,026 소통지수 78,503 커뮤니티지수 18,847 사회공헌지수 10,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23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9,742와 비교하면 9.15% 상승했다.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현대캐피탈 ( 대표 정태영 )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됐다. 캐피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2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890,361개와 비교하면 29.29%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3% 하락, 브랜드이슈 51.44% 하락, 브랜드소통 15.58% 하락, 브랜드확산 25.23% 하락, 브랜드공헌 28.3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현대캐피탈, 아주캐피탈, 한국캐피탈, KB캐피탈, 하나캐피탈, 롯데캐피탈, BNK캐피탈, 신한캐피탈, OK캐피탈, JB우리캐피탈, 효성캐피탈, NH농협캐피탈, IBK캐피탈, DB캐피탈, 애큐온캐피탈, KDB캐피탈, JT캐피탈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