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롯데칠성·네이처셀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8일부터 2020년 4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96,03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65,384개와 비교하면서 12.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메디힐 '1위'...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8일부터 2020년 4월 29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205,36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와 비교하면 48.0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에 코티(COTI) 상장
지난 4월 27일에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에 코티(COTI)가 상장 되었다.코티(COTI)는 기업들이 결제 솔루션을 구축하고 화폐의 디지털화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켜 주는 최초의 기업용 핀테크 결제 플랫폼이다.코티(COTI) 인프라의 핵심은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만든 독자적 합의 알고리즘인 트러스트체인(Trustchain)이며 Multi-DAG(directed acyclic graph) 데이터 구조 기반의 트러스트체인(Trustchain)은 초당 100,000건 이상의 트랜잭션(TPS)을 처리하며 확장성을 높여준다. 또한 DAG(directed acyclic graph) 는 결제시스템에 최적화된 인프라로 확장성과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자랑하는 코인이다.코티(COTI)는 세계 최대
-
생리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크릿데이 '톱'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7일부터 2020년 4월 28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2,557,27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아모스 3위 케라시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
-
공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한국감정원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감정원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3위 한국도로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
-
소비자들 '배민 수수료' 큰 관심…'New' 연관어 '이재명' 급상승
자영업자의 반발과 정치권의 경고로 무산된 배달의민족 '수수료 체계'에 대해 일반 소비자들은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었을까. 분석 결과 소비자들은 자신의 주문 금액에 큰 변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연관어 톱30'중 10개가 수수료 관련일 정도로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이달 1일부터 27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배민 포함)' 연관어를 조사했다.조사기간 게시물(정보량) 수는 총 10만2615건이며 연관어 수는 모두 166만3,984건이다.이 기간 연관어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국제대학교 3위 한국영상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2020년 3월 26일부터 2020년 4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4,131,31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81,396,528개와 비교하면 21.21%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신풍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6일부터 2020년 4월 27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299,0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19,543,839개와 비교하면 16.1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샴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쿤달 샴푸... 2위 엘라스틴 샴푸, 3위 아모스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쿤달 샴푸 2위 엘라스틴 샴푸 3위 아모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6일부터 2020년 4월 2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55,087,83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42,969,647개와 비교하면 28.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
이재용 부회장 연관어 '코로나19' 톱…국민들 '재판'엔 무관심
'코로나19·경영' 연관어 압도적…'국정농단' 관련 20위내 전무…국민 관심은 '위기 돌파'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연관어 1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경영' 관련인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특검팀이 이 부회장 재판장에 대해 기피신청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은 코로나19 사태에서 삼성그룹 주도로 경제위기를 헤쳐나가는 데에 더 큰 관심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26일부터 4월25일까지 최근 3개월동안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연관어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한 박영수 특별검사팀(특검)은 이재용 부회장의
-
민식이법 시행 후 '운전자보험' 관심 급등…현대해상·DB손보 '주목'
감염병 와중에서도 민식이법으로 인해 '운전자보험'에 대한 관심도가 1년전에 비해 크게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지난 3월25일 민식이법 시행으로 처벌 조항이 강화되면서 벌금과 변호사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운전자 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손해보험(화재보험)' 업계는 이에 대응하는 보험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19년 1월1일 ~ 3월31일'과 '2020년 1월1일 ~ 3월31일' 두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조사 대상 손해보험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48,07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4,376개와 비교하면 16.4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1,530,268개와 비교해보면 56.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