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김정일 3남 '초강수'에 김대중 3남 '자주적 대화' 응수…빅데이터평가는?
20년전 6.15 남북공동선언 주역이었던 김정일 전 국방위원장의 '3남 김정은'의 막후 초강수에 대해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 김홍걸'의 자주적 대화론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국민들은 실질적인 물밑 대화에 나설 것을 바라고 있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김정은 국무위원장 포스팅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연관어가 압도적인 1위에 랭크돼 현재 북한이 처해있는 상황을 대변해주고 있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맞아 선언 주역인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인 김홍걸 의원과 김정일 전 국방위원장의 3남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한 빅데이터
-
홍삼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양지홍삼 順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참다한 3위 양지홍삼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8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36,5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32,660개와 비교하면 26.1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8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1,704,9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8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020년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808,8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11,182개와 비교하면 8.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코로나19'-'거리두기'캠페인 관심도 급락…제2 팬데믹 우려 고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은 차갑게 식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제2 팬데믹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관심도 급락은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피로감이 누적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일반 국민의 직접적인 의사와 관련이 없는 언론사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대상 '주간' 단위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 수를 의미하는 '코로나19' 정보량의 경우 지난 2월23~29일(일요일~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7일부터 2020년 6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4,075,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177,293개와 비교해보면 13.6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5월 17일부터 2020년 6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823,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5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377,718개와 비교하면 1.9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침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일룸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17일부터 2020년 6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1,385,68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6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417,288개와 비교하면 4.7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면세업계, '신라면세점' 가장 선방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으로 면세업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신라면세점'이 선방한 것으로 나타났다.빅3 면세점의 올 3~5월 호감도를 살펴본 결과 신라면세점이 지난해 올해 모두 가장 높은 긍정률을 기록한 것이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3~5월과 올해 3~5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호감도 변화 추이를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가장 높은 긍정률을 보인곳은 신라면세점으로 지난해 3~5월 71.34%의 긍정률을
-
P2P금융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8퍼센트'
P2P금융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8퍼센트 2위 피플펀드 3위 테라펀딩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11,105,3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소비자들의 P2P 금융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빗썸... 2위 코인빗, 3위 업비트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코인빗 3위 업비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분석결과는 2020년 5월 15일부터 2020년 6월 15일까지의 가상화폐소 브랜드 빅데이터 67,396,5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K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46,6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
-
준정부기관 대표 중 호감도 1위는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준정부기관의 대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호감도에서는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정보량(관심도)에서는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기간이었던 지난 3월16일부터 6월15일까지 최근 3개월 기간을 대상으로 임의의 '준정부기관 대표' 8명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대상 준정부기관 대표는 가나다순으로 권평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 이인호
-
향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구찌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16일부터 2020년 6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0,268,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78,511개와 비교하면 17.5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
-
립스틱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16일부터 2020년 6월 16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5,263,855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