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로나19 확산에 '식기세척기' 관심도 급증...SK매직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청소 소독 살균기기 등과 관련된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음식물의 위생 관리와 직결되는 ‘식기세척기'에 대한 정보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SK매직과 LG전자, 삼성전자의 식기세척기에 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와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2월18일부터 3월31일까지 두 기간이다. 조사결과 코로나19 본격 확산 이후 세 회
-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5,973,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161,185개와 비교해보면 42.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프라임에셋 3위 리치앤코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433,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977,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148,472개와 비교하면 18.0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걸그룹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레브벨벳....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브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10일부터 2020년 4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0,017,90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0,126,015개와 비교하면 22.3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9일부터 2020년 4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9,378,61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9,614,836개 와 비교해보면 0.48%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
-
'터키의 비극'…코로나19 확진자수 한달만에 '0'에서 '4만7029명'으로
지난달 10일까지만 해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제로'였던 터키가 이달 10일 기준 4만7,029명을 기록, 한달이라는 단기간에 무서운 확산세를 보인 것으로 확인돼 경종을 울려주고 있다.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에 따르면 터키는 지난달 11일(이하 현지시간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으로 1명 발생했다.월드오미터와 존스홉킨스대 통계(이하 한국시간 기준)에 따르면 터키는 이후 같은 달 12일 2명, 13일 6명, 14일 7명으로 늘기 시작한후 같은 달 16일엔 18명, 17일 98명, 18일 191명, 19일 359명, 20일 670명, 21일 947명, 22일 1236명으로 급증했다.이달 들어서도 확산세는 멈추지 않으면서6
-
현대백화점, 코로나19 확산에도 소비자 관심 나홀로 급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현대백화점은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의 정보량 순위는 지난 달 4일 실시한 2019년&2020년 1~2월 조사에서도 롯데백화점을 제친데 이어 1분기 전체로도 1위를 차지했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 1분기 3대 백화점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대상 백화점은 현대, 신세계, 롯데 등 3개 백화점이다.조사 결과 올 1분기 소비자들이
-
배달의민족 '수수료 체계' 파장 확산…호감도도 급속 악화
독일 딜리버히어로사가 인수를 추진중인 배달의민족 '수수료와 광고비'를 키워드로 한 정보량이 이달 들어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배달의 민족이 지난 1일 수수료 체계를 변경한후 일어난 크게 늘어난 것으로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킨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3월 23일부터 이달 9일까지 18일간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결과 지난달 29일 12개 채널 정보량은 19건에 불과했으나 이달 6일엔 5185건으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샘 '톱'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8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4,83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95,385 개와 비교하면 4.6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8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131,206 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91,101개와 비교해보면 19.05%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8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6,399,5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3,362,866개와 비교하면 7.0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
-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력 추락…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력이 온라인상에서도 최근 수일새 급격하게 떨어진 것으로 확인돼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력을 감안할때 캠페인 지속 실천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강구해야할 것으로 지적된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2월23일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정보량 추이를 조사한 결과 뉴스 포함 12개 전채널 캠페인 정보량은 지속적으로 증가, 지난 5일엔 3만6938건으로 최고를 기록했다.주말 감소후 주중 다시 급증하는 패턴을 볼때 증가세는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문제는 뉴스와 블로그, 카페, 지식인, 정부/공공, 기업/단체 사이트를 제외한 '커뮤니티
-
렌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SK매직·롯데렌트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트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3월 9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8,199,920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이 확산하면서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수많은 기업이 렌탈
-
택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대한통운'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롯데택배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3월 9일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1,643,101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1,177,712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배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