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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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2020년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99,7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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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順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56,997,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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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관심도 '이재명 지사' 급등…호감도 '박원순 시장' 가장 높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면에서 뉴스의 중심이 된 서울시 박원순 시장과 경기도 이재명 지사, 대구 권영진 시장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재명 지사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게시물 안에 긍정어와 부정어가 얼마나 포함돼있는지 나타내주는 감성어(호감도)의 경우 박원순 시장의 긍정률이 가장 높고 부정률은 가장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나온 1월20일부터 4월17일까지 89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이들 3명 광역자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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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원랜드…호텔신라·파라다이스 順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파라다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19일부터 2020년 4월 20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127,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3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39,752개와 비교하면 32.44%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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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스틱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입생로랑 립스틱 뒤이어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19일부터 2020년 4월 20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23,022,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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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아이시스, 3위 백산수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아이시스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19일부터 2020년 4월 20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830,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10,651,623개와 비교하면 54.65%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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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블루, '사회적 거리두기'와 무관?…최근 54일간 증가율은 '수평'
캠페인 정보량 44건→36938건→12520건 급변에도 코로나블루 추세선은 '수평선'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울증 등 '코로나블루'가 세간에 알려진 것과 달리 '사회적 거리두기'와는 큰 상관 관계가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흔히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코로나블루'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인식돼왔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에 의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본격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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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4,922,7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1,940,734개와 비교하면 13.5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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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힐스테이트 '톱'…자이·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9,918,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525,755개와 비교하면 7.4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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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505,0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808,491개와 비교해보면 1.1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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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조이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586,01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2,185,950개와 비교하면 7.0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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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매운동 후 일본 브랜드 관심도 '추풍낙엽'…'아사히맥주' 78% 급감
지난해 7월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 영향으로 일본 주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제품에 대한 긍정률도 1년 사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해 1분기(1.1~3.31)와 올해 1분기(1.1~3.30, 윤년으로 인해 3월31일은 조사에서 제외) 두 기간을 대상으로 유니클로, 데상트, 아식스, ABC마트, 무인양품, 아사히맥주(올 1분기 정보량 순) 등 6개 브랜드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4개 SNS와 개인의 의사가 강하게 피력되는 커뮤니티 등 5개이다. 조사결과 롯데쇼핑이 49%의 지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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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채널별 정보량 '언론 뉴스' 최다…트위터 '부정어' 압도적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가장 많이 언급한 채널은 언론사 '뉴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트를 특성별로 분류한 온라인 '채널' 중에서는 '트위터'의 부정어 비율이 가장 높은데 비해 '블로그'는 긍정어 비율이 가장 높아 대조를 보였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1월20일부터 이달 17일까지 89일간 감염병 데이터량을 집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이 기간 코로나19(신종 바이러스, 우한 폐렴 키워드 포함)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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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수호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3,608,18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7,939,793개와 비교하면 13.2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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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 소비자 관심도 '이마트24·GS25' 급성장
코로나19로 인해 장거리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생겨나면서 편의점업계 정보량은 늘었지만 지난해 불매운동 리스트에 올랐던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어 눈길을 끌었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0년 1월 12일~4월12일과 2019년 1월12일~4월 12일 두 기간 동안 편의점 5개사의 빅데이터 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조사했다.분석대상 편의점은 '정보량' 순으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이다.조사결과 최근 3개월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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