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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업계 코로나19 직격탄 '부정률' 동반 상승…NH농협손보, 관심도 유일 급등
올 긍정률 10개사중 DB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보만 상승'코로나19' 여파 올 부정률, 10대 손해보험사 일제히 높아져 금융 소비자들의 '손해보험(화재보험)' 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1년전에 비해 전반적으로 낮아지면서 코로나19 여파를 피해가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손보업계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 마저 1년전에 비해 전반적으로 낮아진 가운데 'NH농협손해보험'만 유일하게 관심도가 높아져 눈길을 끌었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19년 1월1일 ~ 2월28일'과 '2020년 1월1일 ~ 2월28일(29일 제외)' 두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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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결과 '이재용 부회장' 선두 복귀
CEO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카카오 김범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2월 5일부터 2019년 3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03,88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64,833개와 비교하면서 19.1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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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2위 KT, 3위 현대자동차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5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903,693,00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61,092,200개와 비교하면 14.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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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전국 확진자 수 '감소세'…4월 중순되면 감염병 끝이 보인다
대구·경북 최근 수일새 환자 대규모 증가 불구 급증세는 스톱…늦어도 5월초 잠잠 전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도권 등 대부분 지역의 추세는 '감소세'인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지난 1월 시작된 한국의 감염병 사태는 다음달이면 종식 시점이 가시화될 가능성이 높아졌다.신천지 교인에 의한 집단 감염 같은 돌발변수가 일어나지 않고 중국 등 해외에서의 유입 차단이 계속 성공한다면 대구 경북을 제외한 전국의 확진자 수가 이르면 늦어도 4월 초중순까지는 하루 '한자릿 수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매일 아침 10시 정부의 발표 내용을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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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지오' 올 소비자 관심도 톱…'SK뷰' 증가세 1위 '래미안' 최하위
푸르지오 올 1~2월 10만건 육박 단연 1위…SK뷰 작년 대비 78% 급증 눈길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올 1~2월 온라인 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푸르지오'가 톱을 차지했다. 1년 사이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많이 성장한 브랜드 아파트는 'SK뷰'였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최근 실시했던 지난 한해 빅데이터 정보량 기준 '15대 브랜드 아파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조사기간은 2019년 1월1일~2월28일과 2020년 1월1일~2월28일(29일 제외) 두 기간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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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7,575,2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4,243개와 비교해보면 15.7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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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파리바게뜨 톱…뚜레쥬르·던킨도너츠 順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4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853,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61,480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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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토리헤어 順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토리헤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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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소비자 관심도 '현대백화점' 톱 질주…투톱체제 전환하나
롯데백화점 9.4%, 신세계백화점 27.6% 급감 대조적…소비자 호감도 모두 감소세온라인 쇼핑시장이 고속 성장하면서 오프라인 매장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다.빅3 백화점의 올 1~2월 소비자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동기 대비 유일하게 상승하면서 정보량 1위를 기록한 것.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과 올해 1~2월(29일 제외) 두 기간을 대상으로 정보량 변화 추이를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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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에 '기부'는 늘고 사재기'는 주춤…'시민의식' 빛난다
기부·후원·봉사 등 키워드 포스팅은 급증…토·일요일 제외하고 하루 2만건 육박 대조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성숙된 의식이 돋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늘어갈수록 '기부' 손길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비해 '사재기' 정보량은 급감후 사실상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온라인 12개 채널에서 코로나19 관련 '기부' 키워드 숫자와 '사재기'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4일 밝혔다.조사기간은 지난달 18일 31번째 확진자가 나오기 3일전인 지난달 15일부터 이달2일까지 17일간이며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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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이마트'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홈플러스 3위 코스트코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3일부터 2020년 3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450,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369,269개와 비교하면 22.2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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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올리브영 '톱'…이니스프리·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3일부터 2020년 3월 3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45,908,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화장품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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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3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3일부터 2020년 3월 3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9,617,249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6,881,032개와 비교해보면 16.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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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 올 '삼겹살데이' 소비자 관심도 '뚝'
3월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이전 일주일간(2020.2.25~3.2) 온라인에서의 관심도(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짐작케 해주는 대목이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삼겹살데이' 키워드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삼겹살데이 하루 전날인 2일부터 이전 일주일간 이 키워드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459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059건에 비해 29.1%나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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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SNS 등 급속 확산…코로나19 조기 종식 중대 기로
오는 23일 각급 학교 등교까지 캠페인 활성화시 '코로나19' 조기 종식 예상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날이 갈수록 힘을 얻고 있어 감염병 조기 종식에 청신호가 켜졌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SNS 및 유튜브와 지식인, 정부/공공, 기업/단체 사이트등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달 29일 이후 캠페인 확산세가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달 19일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19 대책위원장 겸 국립암센터대학원 암관리학과 기모란 교수에 의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처음 제안된 후 23일까지는 사실상 반향이 거의 없었으나 같은달 24일 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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