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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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2월 2일부터 2020년 3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8,792,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6,986,714개와 비교하면 46.41%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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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신차중 2월 소비자 관심도 트레일 블레이저↑ 제네시스 GV80↓
2월 관심도 변화 비교…트레일 블레이저 27% 상승, 제네시스 GV80 7% 하락과 대조소비자 순호감도, 트레일 블레이저 23.50%로 제네시스 GV80 5.68%보다 4.1배 높아 지난 1월 출시된 신차 3종을 놓고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트레일 블레이저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월 15일 출시된 현대자동차 준대형SUV '제네시스 GV80', 다음날인 16일 첫선을 보인 한국GM의 소형 SUV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같은달 21일 출시된 토요타 자동차의 스포츠카 'GR 수프라' 등에 대한 1월과 2월의 각 소비자 관심도와 1~2월 전체 호감도를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개인의사가 상대적으로 더 크게 피력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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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톱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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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이마트24,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이마트24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2월 2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22,3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491,328개와 비교하면서 0.20% 증가했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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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2월 2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9,662,6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2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074,041개와 비교하면 19.9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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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급속 확산에도 '사재기' 급감…'시민의식' 성숙
'코로나19, 마스크, 소독제' 등 3개 키워드 정보량도 전일 대비 30% 안팎 급감 눈길국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수가 연일 최다치를 경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은 패닉에서 벗어나 오히려 냉정을 유지하는 모습이다.'사재기' 키워드 정보량이 25일 최고점을 찍은 이후 급속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코로나19', '마스크', '소독제' 등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정보량도 24일 이후 주춤거리다 급기야 29일엔 크게 줄었다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15일부터 전날인 29일까지 15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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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장도연, 3위 김종국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장도연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2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1,790,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9,104,587개와 비교하면 6.87%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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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병 급속 확산에도 패닉 진정세…외출 줄이고 안방서 TV 본다
확진자 수 571명 늘어난 28일에도 오히려 감소…국민들 사태 직시 추정 국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수가 연일 최다치를 경신하고 있지만 국민들은 패닉상태에서 섯히 벗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마스크', '소독제' 등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정보량이 이틀째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15일부터 전날인 28일까지 14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지난 18일 31번째 신천지 교인 확진자 발생후 3개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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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빈...2위 박서준, 3위 김다미 順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현빈 2위 박서준 3위 김다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7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857,41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08,665,572개와 비교하면 22.26% 증가했다.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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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 '오픈마켓' SNS 관심도 급증…쿠팡 '톱' 티몬 '최하위'
12~1월 관심도 전년 동기 대비 23~36% 증가와 대조…쿠팡·옥션·G마켓 순 코로나19 확산으로 SNS상에서의 오픈마켓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이달 크게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 4개 채널을 대상으로 7대 오픈마켓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조사기간은 2018년 12월1일~2019년2월27일과 2019년 12월1일~2020년 2월27일 두 기간을 비교 분석했으며 조사대상 오픈마켓은 쿠팡 옥션 G마켓 위메프 11번가 인터파크 티몬 등 7개사이다.조사 결과 지난 2019년 12월 오픈마켓 SNS 정보량은 9만2,726건으로 전년도 같은 기간 6만7,91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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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메디힐' 1위 차지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리더스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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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로공사'…가스공사·철도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가스공사 3위 한국철도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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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분석은 2020년 1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3,959,6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7,926,618개와 비교하면 38.33%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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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 우려…안방서 넷플릭스 찾는 사람 늘었다
6개 인터넷망 TV 관심도, 넷플릭스 3분의 1도 안돼 대조…정보량은 제자리감염병 확산 방지 위해 OTT·IPTV 업체들, 무료 상영 확대·가격 인하등 필요코로나19 확산으로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면서 인터넷망을 통해 보는 TV인 '넷플릭스' 키워드의 온라인 정보량이 수일새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넷플릭스 정보량은 다른 6개 TV를 합친 것보다 두배이상 많은 것으로 조사돼 관심도 측면에선 넷플릭스가 전체 3분의 2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넷플릭스등 7개 OTT(Over The Top) 및 IP TV(Internet Protocol TV)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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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코로나19 방역 관심도 최고…하나·농협·신한 뒤이어
일반인 밀접 접촉 많은 은행들 코로나19 높은 관심도 감염병 조기 종식 일조 자명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팔라지고 있는 이때 시중 은행들의 감염병 예방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SC제일은행은 연관 정보량이 수십건에 불과해 대조를 보이고 있다.은행은 여전히 일반인과의 밀접 접촉이 많은 곳으로 금융기관들의 코로나19에 대한 높은 관심도는 감염병 예방에 일조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하겠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지난 1월1일부터 2월26일까지 57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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