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2만4,2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5만8,885개와 비교해보면 15.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90만8,60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2만2,333개와 비교하면 16.5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롯데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33만4,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33만8,105개와 비교하면 6.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160만5,564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0만4,764개와 비교하면 10.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2월 1위…"삼성생명·교보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739만5,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30만46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9만3,590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4만5,4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만7,141개와 비교하면 37.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휴맥스 3위 아남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36만1,80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만3,939개와 비교하면 0.28%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코웨이, 3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 뒤이어
지난 3분기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SK매직과 청호나이스가 뒤를 이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 6개사의 전체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코웨이가 5만1,999건으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직전 분기인 2분기에는 정보량 SK매직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나 이번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세븐일레븐,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로그인, 365플러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568만6,679개로 나타나며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4만9,325개와 비교하면서 14.0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1위…공영홈쇼핑·홈앤쇼핑 순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대상은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등이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53만2,2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58만3,281개보다 0.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86만3,05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8만1,407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AP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702만9,31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만6,579개와 비교하면 16.9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984만2,172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025만9,30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분석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4만6,4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0만9,083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