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삼성중공업, 조선업 3사 중 '탄소' 관심도 1위…대우조선해양 뒤이어
석유·석탄보다 탄소배출이 덜한 LNG 생산량이 늘고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강화로 인한 교체 수요가 증가하면서 LNG운반선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조선업 3개사 중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삼성중공업'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6월29일까지 국내 조선업 3개사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올 상반기에서 6월30일 하루 빠진 기간이다.이 기간 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식품업체는 '정보량 순'
-
카카오뱅크, 인터넷전문은행 브랜드평판 6월 톱…케이뱅크·토스뱅크 순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07만9,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81만8,610개와 비교하면 4.48%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
-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손오공 3위 이녹스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만5,3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7만7,9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코웨이 ,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정수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516만8,3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356만4,178개와 비교하면 11.83% 증가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분석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분석은 2022년 5월 29일부터 2022년 6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6,691,11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4,416,840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
-
녹십자엠에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녹십자엠에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46만4,7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5만1,810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8,2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만435개와 비교하면 5.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교통사고, 야간·주말 사고 집중 발생"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28일 이륜차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2019년부터 사고 건수가 크게 증가했으며 특히 야간시간과 주말에 사고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최근 3년간(2019~2021년) 이륜차로 인해 6만2,754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사망자는 1,482명, 부상자는 8만479명 이었다. 2019년에는 사고 건수가 전년 대비 18.7% 증가하며 2만898건이 발생했으며, 이후 최근 3년간(2019년~2021년) 매년 2만 건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시간대별로는 저녁·야식 시간대에, 요일별로는 주말에 사고가 많았다. 16~22시에 이륜차사고는 43.5%가 집중되어, 저녁식사 및 야식 배달이 많은 시간대가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15만5,358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30만1,223개와 비교하면 11.21%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
-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71만2,1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732만833개와 비교하면 9.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5월 28일부터 2022년 6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75,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230,361개와 비교하면 14.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알테오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8일부터 2022년 6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30,9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24,787개와 비교하면 7.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대한전선' 전기장비 업종 5개사 중 관심도 1위…'효성중공업' 호감도 톱
올 1분기 전기장비 업종 5개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대한전선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LS전선이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2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기장비 업종 5개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대한전선(대표 나형균) ▲LS전선(대표 구본규) ▲효성중공업(대표 요코타타케시, 양동기) ▲현대일렉트릭(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대표 조석) ▲일진홀딩스
-
'업비트·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빅2 '형성
최근 한달간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업비트와 빗썸이 빅2를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3위 코인원, 4위 코빗 순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분석결과는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41만2,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9,708개와 비교하면 3.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