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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오플로우,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2023-06-29 09:50:55

이오플로우,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뷰노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5만8,23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0만8,941개와 비교하면 3.89%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이오플로우, 뷰노, 티로보틱스, 루트로닉, 휴마시스, 디알텍, 바이오플러스, 덴티움, 클래시스, 이루다, 미래컴퍼니, 레고켐바이오, 메타바이오메드, 큐렉소, 제이시스메디칼, 셀바스헬스케어, 한국비엔씨, 파마리서치, 대원제약, 미코바이오메드, 더메디팜,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딥노이드, 세종메디칼, 휴비츠, 랩지노믹스, 한스바이오메드, 엘앤씨바이오, 원텍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33만6,804 미디어지수 36만1,426 소통지수 28만2,279 커뮤니티지수 18만4,500 시장지수 6만6,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23만1,025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만4,527과 비교해보면 17.8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오플로우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1% 하락, 브랜드이슈 0.07% 하락, 브랜드소통 6.44% 상승, 브랜드확산 13.80% 상승, 브랜드시장 9.6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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