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이오플로우 3위 디알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725만255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86만5,974개와 비교하면 3.0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셀바스AI, 이오플로우, 디알텍,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덴티움, 클래시스, 루트로닉, 에스디바이오센서, 레이, 셀바스헬스케어, 한국비엔씨, 엘앤씨바이오, 아이센스, 휴비츠, 세종메디칼, 이루다, 디오, 바텍, 메타바이오메드, 피플바이오, 덴티스, 지노믹트리, 미코바이오메드, 한컴라이프케어, 아스타, 레이언스, 제테마, 엠아이텍, 티앤엘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만2,162 미디어지수 61만3,973 소통지수 57만4,345 커뮤니티지수 52만6,143 시장지수 23만3,571 사회공헌지수 16만2,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18만3,138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1만4,910과 비교해보면 43.7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셀바스AI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6% 상승, 브랜드이슈 5.49% 상승, 브랜드소통 4.93% 하락, 브랜드확산 0.15% 상승, 브랜드시장 4.76% 상승, 브랜드공헌 11.4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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