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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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프라임에셋 3위 글로벌금융판매 순으로 분석되었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20일부터 2019년 5월 21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797,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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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결제 브랜드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네이버페이...2위 토스, 3위 카카오페이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토스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4월 19일부터 2019년 5월 20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0,725,96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2,825,112 개와 비교하면 9.2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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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소프트-기상청, '날씨 빅데이터 콘테스트' 개최 업무제휴 체결
빅데이터 전문 기업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가 기상청(청장 김종석)이 주최하는 '2019 날씨 빅데이터 경진대회(콘테스트)'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지원사격에 나선다. 지난 7일 다음소프트는 기상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20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접수를 받아 진행하는 '2019 날씨 빅데이터 콘테스트'을 진행하는 데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날씨 빅데이터 콘테스트'는 기상청이 기상 기후 관련 빅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활용 분야를 확대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기상 분야 신사업과 창업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것으로, 지난 2015년 첫 대회를 시작한 이래 올해로 5회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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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8일부터 2019년 5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560,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946,399개와 비교하면 7.3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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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KB·현대 順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현대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미래에셋자산운용이 계속 선두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5위였던 KB자산운용이 2위로 올라 눈길을 끌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8일부터 2019년 5월 19일까지의 43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16,398,219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이처럼 드러났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1,200,413개와 비교하면 22.6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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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아이즈원 장원영 3위 트와이스 지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4월 17일부터 2019년 5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242,71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지난 2019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5,260,016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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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뉴이스트 민현 순으로 분석됐다.BTS 7 멤버가 톱8에 든 가운데 뉴이스트 민현이 3위로 올라 눈길을 끌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5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499,10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1,435,03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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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피탈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1위 현대캐피탈…평판지수는 두달째 하락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한국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로 분석됐다.1위를 차지한 현대캐피탈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두달째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5일부터 2019년 5월 1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9,100,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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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OK·JT친애 順
2019년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JT친애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5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879,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05,634개와 비교해보면 2.1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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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포스,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 발행
디지털 마케팅그룹 엠포스(대표 윤미경)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일환으로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발행된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는 다가오는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을 주제로 분석했으며, SNS 마케팅 트렌드 변화 리포트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여행 방송 프로그램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우선, SNS 인사이트 리포트를 통해 ‘고객 참여를 통한 세일즈 강화 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기존의 SNS 마케팅이 콘텐츠 중심 또는 세일즈 중심으로 진행이 됐다면, 이번 SNS 인사이트 리포트에서는 콘텐츠와 세일즈의 연계점을 찾아 여행사들이 SNS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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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1위는 삼성생명…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분석됐다. 지난달 2위로 밀렸던 삼성생명은 이달 다시 선두를 탈환, 자존심을 회복했으며 지난달 6위였던 교보생명은 3위로 껑충 뛰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4일부터 2019년 5월 15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7,881,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처럼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7,028,106 개와 비교하면 3.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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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 4위 추락
2019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투자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미래에셋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6위에 그쳤지만 이달 1위를 차지했다. 반면 지난달 1위였던 키움증권은 4위로 추락, 대조를 보였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4월 14일부터 2019년 5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137,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390,045개와 비교해보면 19.5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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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1위는 대구은행...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5일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4월 12일부터 2019년 5월 13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884,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4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408,492개와 비교해보면 6.5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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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1위는 우리은행...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우리은행은 6개월째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은행이 지난달에 비해 우리은행과의 격차를 많이 줄인 모습이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분석결과는 2019년 4월 13일부터 2019년 5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5,371,7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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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스터-코스콤, 증권정보 로봇뉴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빅스터(대표 이현종)는 금융IT 전문기업인 ㈜코스콤과 지난 14일 로봇뉴스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로봇뉴스는 인공지능 로봇저널리즘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뉴스 기사를 생성하는 모든 과정에 로봇(소프트웨어)을 통해 자동화한 것이다. 우선 API와 웹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정리한 후, 이벤트 추출 알고리즘을 통해 분류와 의미 해석을 거쳐 자동으로 기사를 작성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이다.빅스터는 2012년부터 빅데이터 컨설팅 및 분석, 솔루션 개발 업무를 진행해 오면서 지난 2017년에 인공지능 로봇기사 시스템인 로보뉴스를 오픈했다. 코스콤이 개최한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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