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케이뱅크, 인천시∙인천신보와 손잡고 인천 지역 소상공인 금융 지원 확대
케이뱅크가 인천광역시, 인천신용보증재단(인천신보)과 협력해 인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한다.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26일 인천시∙인천신보와 ‘케이뱅크 특별출연을 통한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지역 중소기업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 전무수 인천신보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이날 협약식은 인천시가 지난 24일 발표한 ‘긴급민생경제 안정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케이뱅크와 인천신보는 연내 케이뱅크 앱 또는 인천신보 영업점을 통해 인천 소상공인을 위한 보증서 대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
현대백화점, 커넥트현대 2호점 오픈 임박…성공 DNA 이식 전략 통할까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에 이어 새로운 오프라인 모델 '커넥트현대' 2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매장 유형 다각화 전략을 펼친다. 기존 프리미엄 콘셉트의 백화점 모델에서 확장된 다양한 유형의 점포를 통해 각 세대 고객 층을 아우르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는 모양새다.◆ 커넥트현대 청주, 27일 정식 개점…MZ세대 집중 공략26일 관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몰 커넥트현대 청주점이 오는 27일 공식 오픈한다. 충북 청주 흥덕구 고속터미널에 문을 여는 이번 매장은 정식 개점에 앞서 지난 24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사전 프리오픈 행사를 진행했다.청주점은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9월 문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혼돈의 흑기사 멜키르'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혼돈의 흑기사 멜키르'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설 등급 딜러 '혼돈의 흑기사 멜키르'는 아군에 마법형 영웅이 3명 이상 있을 경우 각 공격마다 대상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만큼 피해를 입히는 고유 스킬 효과 '마력 역류'를 비롯해 1회 피해량을 제한하고 모든 적군의 효과 저항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보유했다. 이와 함께, 멜키르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시나리오 이벤트 '최후의 시간선'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오는 7월 10일까지 스토리 및 도전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완료 보상으로
-
산소 공장까지 지은 영풍…"100년 지속 가능 제련소 만들 것"
영풍이 세계 4위 규모 비철금속 제련소인 석포제련소에 산소 공장을 지었다. 대기 중으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 등 오염 물질을 대폭 줄이기 위해서다. 영풍은 지속 가능한 제련소 가동을 목표로 매년 1000억원 안팎을 환경 개선에 쏟아붓겠다는 계획이다.영풍은 26일 경북 봉화군 석포제련소 3공장에서 산소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영풍 석포제련소 임직원과 공급사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산소 공장에서 만들어진 산소는 각 제련 공정의 오존 발생 설비에 투입된다. 오존은 배출가스 정화 과정에 전(前)처리제 역할을 한다. 영풍은 복합 처리 시스템을 통해 오염 물질 저감을 위한 오존산화 공정에 산소를 활용한다.이
-
하림, 신제품 '하림치킨 시리즈' 6종 출시
하림이 냉동치킨 신제품 '하림치킨 시리즈' 6종 △후라이드 조각치킨 △후라이드 순살치킨 △소이갈릭 순살치킨 △달콤양념 순살치킨 △크림버터 순살치킨 △소이갈릭 치킨봉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하림 후라이드 조각치킨'은 시중에 나와있는 부분육 위주의 냉동 치킨들과 다르게 다리, 날개, 몸통 등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한 팩에 담았다. '후라이드 조각치킨'과 '순살치킨'은 프랜차이즈 치킨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 중인 냉동치킨 대비 튀김 시간을 두 배 이상 늘리는 '딥 후라잉(Deep-frying)'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소이갈릭 순살치킨'∙'소이갈릭 치킨봉'은 마늘 농축액이 들어간 간장
-
G마켓, 시각장애인 위한 'G마켓 사용설명서' 공개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시각장애인 고객의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스크린리더 전용 'G마켓 이용 매뉴얼'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매뉴얼은 시각장애인이 G마켓 PC 웹사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안내서로 활용된다. 상품 검색부터 장바구니 담기, 프로모션 확인, 결제 등 쇼핑에 필요한 전 과정을 실제 스크린리더 사용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한다. 특히 실제 시각장애인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실용성과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마우스 클릭이나 스크롤 중심의 설명 대신, 스크린리더 이용자에게 필요한 단축키 및 다양한 키보드 조작법을 중심으로 사용법을 안내하고, 시각장애인 사용자가 각 기능을 단
-
쿠팡, 상반기 결산 식품 기획전…최대 60% 할인
쿠팡이 상반기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인기 식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식품 상반기 결산 SALE'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250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의 먹거리 5700여개를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쇼핑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테마관도 준비했다. △별점 4점 이상 △최근 구매가 많은 식품 등이다. 특히 △1만원 이하 테마관에서는 대표 상품으로 '청정원 카레여왕 구운마늘&양파', '풍년보감 6년근 고려홍삼정 밸런스타임' 등을 만날 수 있다. 주요 카테고리로 즉석밥, 라면, 참치 등의 가공·즉석식품을 비롯해 과자, 생수, 음료, 커피, 차, 조미료 등이 있다. 대표 브랜드는 청정원,
-
코웨이, 채용연계형 R&D 인턴사원 모집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차세대 기술 혁신을 이끌어 갈 채용연계형 R&D(연구개발) 인턴사원 모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오는 7월 4일까지 열리는 이번 코웨이 R&D 인턴사원 채용은 역대 최대 규모의 신입 연구개발 인력 모집으로,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 예정이다. 코웨이는 기술 혁신 고도화를 선도할 우수 테크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육성해 미래 R&D 경쟁력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R&D 인턴 모집 직군은 △기구설계 △H/W설계 △S/W설계 △냉동설계 △필터개발 △R&D기획 등 6개 부문이다.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의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코웨이는 이번 인턴 채용에서 전형 절차를 간편화하고 직무
-
농심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 시즌2 운영
농심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다양한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이는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 식당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춘식당'과 함께 하는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은 농심 제품을 소재로 공동 개발한 특별 메뉴를 판매하며, 춘식당 전체를 짜파게티 테마로 꾸며 보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6월 27일부터 8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농심은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에서 총 5가지의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 '감바스 짜파게티'는 지난 4월 농심이 온라인으로 진행한 '짜파게티 요리사 대회'의 우승작이다. 이 외에도 '마라짜파샹궈', '포르치니 신라면툼바', '사천백짬뽕전골', '벌집
-
롯데웰푸드 '요리킥' 짜장 시리즈 2종 출시
롯데웰푸드가 간편소스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킥'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짜장 시리즈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요리킥'은 간편소스 시장을 공략하는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요리킥' 짜장 시리즈는 △볶음간짜장 △매콤고추짜장 등 총 2종이다.'요리킥 볶음간짜장'은 춘장의 고소함과 감칠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춘장에 파를 직접 볶아 인위적이지 않은 은은한 불향이 특징이다. '요리킥 매콤고추짜장'은 알싸한 청양고추를 더해 짜장 특유의 느끼함을 잡은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간편소스 시장의 주요 소비자 성향을 고려해 실온 보관이 가능한 파우치 형태로 기획됐다.한편 '요리킥' 브랜드는 이번 신제품
-
롯데리아 '얼라이브 버거' 4종 출시 한 달 만에 120만개 판매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출시한 신 메뉴 '얼라이브 버거' 4종이 출시 후 한 달간 누적 판매량 12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5월 22일 출시된 얼라이브 버거 4종은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오징어 얼라이브 2종으로 구성됐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한 제품으로 출시 당일 롯데리아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 1주일 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판매량의 264%를 달성하기도 했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빅데이터 심층 분석 도구를 활용해 최근 2년 내 출시된 롯데리아 신제품 SNS 언급량을 비교했을 시 1위를
-
CJ프레시웨이, 전국 40개 급식장서 드라마 '서초동' 방영 기념 이벤트
CJ프레시웨이가 tvN 새 토일드라마 '서초동' 방영을 기념해 전국 40여개 급식장에서 매주 다른 콘셉트의 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하루 평균 약 5만식 규모로, 드라마속 주요 인물과 회식 상황에서 착안한 여섯 가지 테마 메뉴가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일부 사업장에서는 등장인물의 개성을 살린 스페셜 음료를 사내 카페에서 선보이며, 배우 사인 포스터 증정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병행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영화, 드라마, 예능, 아이돌 등 다양한 IP콘텐츠를 급식 마케팅에 도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100개 사업장에서 콘텐츠 기반 특식 메뉴가 운영되었으며, 누적 이
-
오뚜기, 그래도팜과 '에어룸 토마토' 식문화 전시 개최
오뚜기가 자사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 cube 전시관에서 '그래도팜(Tomarrow)'과 함께 'Touch to Tomarrow' 전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래도팜은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유기농 에어룸 토마토 전문 농업 브랜드로, 친환경 농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협업은 건강한 식문화를 추구하는 오뚜기와 자연의 순리, 토양의 힘을 중시해온 그래도팜의 철학이 어우러진 식문화 전시로 기획됐다.오는 8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에어룸 토마토'를 소재로 선보인다. 에어룸 토마토는 대량 생산을 위한 개량 품종이 아닌, 오랜 시간 자연적으로 내려온 토종 품종을 뜻하며 각각의 색과 모
-
BBQ,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에 치킨 나눔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시 동작구 현충원에 위치한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에 300인분의 치킨 세트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국유단은 지난 2000년 6.25전쟁 5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2007년 국방부 소속으로 정식 창설됐다. 국유단은 전국의 국군 전사자 유해를 발굴, 수습, 감식해 유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BBQ는 6.25전쟁 75주년을 기리며 이들의 묵묵한 헌신에 깊은 감사와 응원을 전하고자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를 통해 이번 치킨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 BBQ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레
-
우리금융, 다문화 장학생 1000명에 장학금 18억9000만원 지원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 산하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이종휘)이 2025년 다문화 장학생 1000명을 선발하고, 총 18억9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다문화 장학사업'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 증진과 특기개발 지원을 위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표 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지금까지 약 7700명의 장학생에게 99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선발인원을 200명 늘려 총 1000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다문화 장학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2일 우리금융 본사에서 장학금 전달식 '우리누리 웰컴데이' 행사를 열고 올해 선발된 다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