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토브, 퍼즐 액션 플랫포머 '트라인' 시리즈 출시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퍼즐 액션 플랫포머 '트라인(TRINE)'(개발사 프로즌바이트)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트라인은 동화적 세계관 속에서 세 명의 영웅들이 펼치는 퍼즐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이용자는 마법사, 기사, 도둑 캐릭터를 자유롭게 번갈아 조작하며 각 캐릭터의 특화된 능력을 활용해 다양한 퍼즐과 전투 상황을 해쳐 나가게 된다. 트라인은 창의적인 플레이 외에도 감성적인 비주얼과 감미로운 음악으로 판타지 세상에서의 모험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 출시를 기념해 스토브에서는 트라인 시리즈의 한글화 버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총 4편으로 구성된 트라인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박물관' 개관, 첫 기획전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 사옥 지타워 3층에 '넷마블게임박물관'을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넷마블게임박물관'은 게임의 사회,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세계 게임의 역사와 가치를 재정립해 게임산업 및 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해 개괸됐다. '넷마블게임박물관'에 전시된 소장품은 총 2100여점으로 초기 콘솔 게임기부터 현재까지 게임기기 300여점, 게임소프트웨어 1300여점, 주변기기 및 기타 소장품 등 500개로 구성됐다. 이중 700여점은 시민과 사내 기증으로 수집되었다. 현재 박물관에서는 개관 이후 첫 기획전 '프레스 스타트, 한국 PC 게임 스테이지'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 PC 게임의 역사를 키워드와 시간순으로 돌아보고
-
롯데리아, 한글 폰트 '리아체' 2종 추가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글 폰트 리아체 Bold·Regular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리아체'는 롯데리아만의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을 전파하고 K-버거에 담긴 다채로운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롯데GRS 디자인센터와 티티서울에서 기획 및 제작한 한글 폰트이다. 롯데리아는 2024년 한글날을 기념해 리아체 ExtraBold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 2종을 추가 개발했다.리아체 풀 스펙은 포털 사이트에 '롯데리아 폰트'라고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리아체를 포함한 모든 롯데리아의 폰트는 비영리적 목적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촵딱체, 리아체 등
-
신협, 연 최고 8% 금리 '플러스정기적금' 출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신한카드와 연 최고 8.0%의 금리를 제공하는 '플러스정기적금'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협의 대표 고금리 특화상품인 '플러스정기적금'은 2020년 10월 첫 출시 이후 올해로 9회차를 맞았다. 이번 9차 상품은 기본 금리 3.0%에 우대금리 5.0%를 적용하면 최대 연 8.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상품은 △최대 60만 원 까지 납입 가능한 6개월 만기, △월 불입금 1만 원부터 최대 30만 원까지 가능한 12개월 만기, 두 가지로 출시됐다. 가입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약 8개월간이며,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4.5%의 추가 우대 금리는 △신협-신한 제휴카드를 처음 발급하는 고객 △기존 신
-
빙그레,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우유' 2종 출시
빙그레는 가공유 신제품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우유'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설탕을 넣지 않고도 감미료를 활용한 것이다. 국산 원유를 담았으며,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칼로리를 최대 60% 낮춘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된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우유' 2종은 이날부터 전국 유통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우유를 만들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도 '블랙' 입었다
제네시스가 '블랙' 시리즈 최상위 모델로 G90 롱휠베이스를 추가하고 5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G90 롱휠베이스 블랙은 G90 장축 모델을 바탕으로 내·외장 모든 요소에 검정 색상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차량이다. 도장면 이외에도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엠블럼, 전·후면 범퍼 장식, 헤드램프(전조등) 내부 테두리 등 눈에 보이는 부위마다 블랙으로 마감됐다.또한 전용 20인치 유광 블랙 휠과 플로팅 휠 캡(바퀴가 돌아가는 속도와 관계없이 정위치를 유지하는 중심부 장식)가 장착됐다. 후면 제네시스 브랜드명 글자는 금속 느낌의 검정 색상으로 돼 있다.내장재 역시 고급감을 한층 높였다. 주요 버튼과 장식, 스티어링 휠
-
현대홈쇼핑, 신규 프로그램 '황정민쇼' 론칭
현대홈쇼핑이 황정민 아나운서와 함께 신규 쇼핑 프로그램 '황정민쇼'를 론칭한다. 현대홈쇼핑은 매주 목요일 오전 8시 15분 '황정민쇼'를 정규 편성한다고 5일 밝혔다. 30년간 라디오 DJ로 활약해온 황정민 아나운서가 진행자로 나선다.오는 6일 첫 방송되는 '황정민쇼'는 라디오 감성을 콘셉트로 한 연출과 포맷이 특징이다. 라디오 부스 형태의 세트에서 황정민 아나운서가 오프닝 멘트로 방송 시작을 알리고, 매 방송마다 새로운 타이틀로 진행될 계획이다.첫 방송에서는 '워커힐 호텔 배추김치'와 '제일향미 향진주쌀'이 소개될 예정이다한편 '황정민쇼'는 식품·리빙·뷰티·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종합 쇼핑 프로그램으로,
-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레몬에이슬(영문명 JINRO LEMON)'은 하이트진로가 6번째로 선보이는 과일리큐르 제품으로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복숭아에이슬에 이은 네 번째 수출 전용 제품이다. 신제품은 이달 말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전 세계 26개 이상의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GlobalData)'에 따르면, 세계 플레이버 주류 시장(Flavored Alcoholic Beverage)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3%로 지속 성장 추세를 보이며 2029년까지 약 7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하이트진로는 글로벌
-
팔도 '팔도비빔면 제로슈거' 출시…국내 최초 무설탕 비빔면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면 제로슈거(이하 팔도비빔면 제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팔도비빔면 제로는 국내 비빔라면 최초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맛을 낸 제품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식약처 무당류 표시기준을 충족한다.특히 신규 배합을 적용한 면발도 기존 제품과 비교해 밀가루 사용을 줄이고 전분 함량을 높였다.한편, 지난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팔도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지난해 누적 판매량 19억 개를 넘어섰다. 신제품은 오는 7일부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CU, 100% 국내산 원물 사용 '과일칩·찹쌀 부각' 출시
CU가 국내산 과일, 채소를 사용한 간식 'Get Natural 과일칩'과 '명인 찹쌀 부각'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CU가 지난해 4월에 론칭한 견과 브랜드 Get Natural(겟네츄럴)은 '건강한 자연 그대로의 한입'을 콘셉트로 견과류, 건과일 등 다양한 농산 원물을 선보이고 있다.CU는 최근 원물 중심의 안주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확인, 이를 공략하기 위해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한 과일칩과 찹쌀 부각 상품을 기획했다. Get Natural 과일칩은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은 100% 국내산 과일을 48시간 동안 동결 건조한 제품이다. 설향 딸기, 제주 감귤, 부사 사과, 신고배 4종이다.다음달 출시 예정인 명인 찹쌀 부각 시리즈는 김,
-
완성차 5사 2월 내수 판매, 현대·기아·르노 '웃고' KGM·GM '울고'
현대자동차(005380)와 기아(000270)를 포함해 국내 사업장을 운영 중인 완성차 5곳의 지난달 내수 판매량이 전년동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 현대차·기아·르노코리아는 강세를 보인 반면, KG모빌리티(KGM·003620)와 제너럴모터스(GM)는 부진을 기록해 희비가 엇갈렸다.현대차·기아·르노코리아·KGM·GM 한국사업장이 4일 발표한 올해 2월 완성차 판매량 자료에 따르면 이들 5개사 내수 판매량은 11만2258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달(9만9203대)보다 13.2%, 지난 1월(9만587대) 대비 23.9% 각각 증가한 수치다.먼저 현대차는 1년 전보다 20.1% 늘어난 5만7216대를 판매했다. 해외 판매량(26만5123대)을 합친 전체 판매량은
-
이디야커피, 멤버스 응모 이벤트 진행…변우석과 직접 만난다
이디야커피가 오는 23일까지 브랜드 모델 변우석을 만날 수 있는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 멤버스' 앱 스탬프 적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4월1일 초청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0월부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며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해 왔다. 변우석의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가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포토 카드, 브로마이드 증정 행사 등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변우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이디야커피 브랜드 경험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응모 이벤트는 이달 23일까지 진행되며
-
구광모 LG 회장, 인도서 미래 성장전략 모색…"새로운 30년 위한 도약 이뤄내자"
구광모 ㈜LG 회장이 세계 최대 잠재시장인 인도를 찾아 ‘제2의 도약’을 위한 미래 성장전략을 모색했다.4일 LG그룹은 구 회장이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시장이 아닌 이머징 마켓인 인도를 찾은 것은 소비나 생산은 물론 R&D에서도 잠재력이 크고, 글로벌 지경학적 변화 속에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인도에서 시장 지위를 더욱 확고히 다지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도는 인구수 약 14억 5000만명으로 세계 1위, 국내총생산(GDP) 세계 5위인 경제 대국이다. 또 전체 인구 가운데 25세 미만이 약 40%인 6억 명에 달할 정도로 젊은 국가로 향후 20년간 주력 소비계층이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스탠다드
-
넷마블, 새해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진행
넷마블이 새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 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넷마블 ID 로그인 후 사전등록 시 사용한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오는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명 선점 정보 변경은 이벤트 기간 내 1회 가능하며, 선점한 캐릭터명은 정식 오픈 이후 28일 이내 사용해야 한다. 'RF 온라인 넥스트'의 서버는 웰즈·베른·도일·노바스 월드로 구분해 총 24개의 서버가 초기 오픈되며, 이용자들은 자유롭게 서버를 선택해 캐릭터명을
-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상생금융 상품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은 하나은행의 소상공인 금융 특화 브랜드 '하나더소호'의 첫 번째 금융 상품으로, 카드 가맹점 대금 입금 실적에 따라 최대 연 8% 금리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이다. 3만좌 한정으로 판매 예정인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의 가입금액은 매월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최대 연 6.0%를 더해 최고 연 8.0%이다. 우대금리는 △가맹점 입금 실적 6개월 이상 보유 시 연 2.0% △가맹점 입금 카드사 개수에 따라 최고 연 4.0%이다.또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