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일반
-
한미그룹 임직원 사랑의 헌혈’ 45년째 지속…누적 참여인원 1만명↑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등 한미그룹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는 제약업계 최장기 공익 캠페인 ‘한미 사랑의 헌혈’이 45년째를 맞았다.한미그룹은 지난달 24일부터 경기도 화성시 팔탄사업장과 서울 본사 등에서 하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연이어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오는 8월 말까지 R&D센터와 바이오플랜트 등 경기도 동탄, 평택, 송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달 28일, 29일 폭염 속에서 진행된 서울 본사 캠페인에는 1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등 혈액 수급 안정화에 작은 힘을 보탰다. 한미그룹 임주현 부회장도 헌혈 캠페인에 동참해 임직원들을 격려하면서 한
-
서부발전, 충남 아산시에 수해 복구·취약계층 후원금 전달
한국서부발전은 지난달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아산 시민과 해당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서부발전은 전날인 7일 충남 아산시에 수해복구·취약계층 후원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서부발전은 본사가 있는 충남 지역 주민과 어려움을 나누고 이들이 일상을 회복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후원금을 마련했다.후원금은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지역 주민의 생활 안정과 시설물 피해 복구, 하천 하류 지역 오염물질 제거,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오세현 아산시장은 “서부발전의 후원은 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은 시민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평소 아산시 발전을 위해 동행해
-
놀유니버스 "NOL 티켓, 공연·전시 관람 활성화 위한 민관협력에 앞장"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 티켓이 공연 및 전시 문화 관람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에 앞장선다고 8일 밝혔다. NOL 티켓은 8일 10시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공연예술ㆍ미술전시 관람료 지원’ 사업에 동참해 공연 1만 원, 전시 3천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쿠폰은 1인당 각 2매씩 총 2만 6천 원 지원받을 수 있으며, 관람일 기준 오는 11월 말까지 NOL 티켓에서 공연 및 전시 예매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번 사업이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된 만큼, NOL 티켓은 누구나 부담 없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함께 전개한다. 먼저
-
공무원연금공단, 하반기 퇴직공무원 대상 취미·건강생활 교육 운영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은 퇴직공무원의 활기차고 보람된 은퇴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생활·취미·건강생활 교육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오는 9~10월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사진촬영·영상 제작, 제과제빵, 목공 실습 등 9개 과정으로 편성됐으며, 한식 조리 과정이 추가됐다. 특히 충주 수안보에서 진행되는 건강생활 숙박 과정은 퇴직공무원이 동료나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동반 과정'으로 시범 운영한다.이번 하반기 교육은 이달 18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하며, 공단 연금복지포털에서 온라인 및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다.공단 복지운영실장은 "퇴직공무원에게 적합한 교육과
-
소노인터내셔널, 고성 르네블루 호텔 통해 ‘바이 쏠비치’ 브랜드 첫 선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 해변에 위치한 르네블루 호텔을 ‘르네블루 바이 쏠비치’로 리브랜딩하고, 오는 22일부터 직접 운영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소노인터내셔널은 이번 운영을 통해 ‘by SOL BEACH(바이 쏠비치)’ 브랜드를 적용한 첫 사례로 새롭게 출발한다. ‘바이 쏠비치’는 쏠비치의 지중해 콘셉트와 구분되는 개발형 브랜드로, 캐주얼 해안 라이프스타일(Coastal Lifestyle)을 지향하며 지역별 환경과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된다.기존 쏠비치가 지중해 감성과 이국적 휴양지 콘셉트를 중심으로 운영되었다면, ‘바이 쏠비치’는 지역 밀착형 해안 휴양 콘텐츠와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르네블
-
S-OIL '구도일 캔 두 잇' 시즌3 신규광고 방영
S-OIL(대표: 안와르 에이 알 히즈아지)은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 시즌3 신규광고를 이달 1일부터 방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친근한 화법과 매력적인 영상미를 통해 S-OIL의 미래 비전과 경쟁력을 감각적으로 전달하며, '좋은 내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광고는 "언제나 꿈을 꾸는 애, 너지!"가 흘러나오며 다양한 구도일 캐릭터가 인쇄된 책을 읽고 있는 아이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책 표지의 '샤힌(Shaheen)'은 S-OIL이 추진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프로젝트인 '샤힌 프로젝트'를 의미한다.이어 등장하는 거대한 구도일은 밝은 태양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뭐든지 할 수 있는 애, 너지!"라는 응
-
KT&G, 기후위기 취약계층 보호 위한 여름나기 물품 긴급 지원
KT&G가 폭염과 집중호우가 잇따르는 기후위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여름나기 물품을 지난 5일 긴급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특히 올해 폭염으로 인한 전국 온열질환자는 지난 5일 기준 누적 3,200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사망자도 19명에 달한다. KT&G는 고온의 날씨에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중인 전국 1,000명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5천만 원 상당의 냉감 소재 패드·이불 세트를 지원했다. 지원된 물품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통해 각 지역 노인복지관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일부 지역에는 KT&G의 임직원 봉사단이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물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
KT&G 상상마당,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모…상상마당 관심도 급등
KT&G 상상마당 대치가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가 작품을 오는 9월14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창작 뮤지컬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운영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다섯차례 재공연이 진행된 '더 픽션'과 '메리셸리', '디어마이라이카', '킴즈' 등 다수의 작품을 발굴해 대표적인 창작 뮤지컬의 등용문으로 발돋움했다. 이번 공모는 초연 작품부터 수정 및 보완을 거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신청 할 수 있으며, 4주 이상 최소 24회 공연이 가능하고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
한화비전, 도쿄에 기술 체험관 오픈…일본 보안 시장에 인공지능 심는다
한화비전이 일본 도쿄에 기술 체험관을 열고 현지 보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한화비전은 도쿄에 최첨단 영상보안 기술 체험관 ‘HITE(Hanwha Innovation & Technology Experience)’를 공식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체험관 조성으로 한화비전의 글로벌 체험관은 △미주 4곳 △유럽 1곳 △아시아 3곳 등 총 8곳으로 늘었다. 일본 영상보안 시장은 중국, 미국,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크다. 최근 소매,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분석 기술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다. 일본 체험관은 고객사와 협력사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한화비전의 최신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몰입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웰컴존 △AI
-
서울신라호텔 "잇단 무더위에 야외 수영장 7월 이용객 1만 명 돌파…전년비 30%↑"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는 가운데,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가 도심 속 휴식처로 자리잡았다.5일 서울신라호텔은 무더위 속 어번 아일랜드 인기가 날로 높아져, 지난 7월 한 달간 어번 아일랜드 이용객 수가 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대비 약 30%가 증가한 수치다. 이용객이 늘면서 식음 매출도 함께 늘었으며, 특히 야외 수영을 즐기면서도 프라이빗하게 여유를 즐기기에 적합한 ‘카바나’ 수요가 크게 늘어 지난해 7월 대비 이용률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메뉴와 카바나 이용 혜택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 출시가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
GS칼텍스, 美석유협회 인증받은 최신 규격 엔진오일 신제품 출시
GS칼텍스(대표 허세홍)가 미국석유협회의 최신 규격(API SQ)을 인증 받아 휘발유 승용차에 적합한 안정성과 효율성을 갖춘 엔진오일 신제품 ‘Kixx GX7’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API SQ 등급은 미국석유협회가 2020년 SP 등급 출시 이후 5년 만에 내놓은 가장 최신 규격의 휘발유 엔진오일로,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타이밍체인 보호 성능 강화와 저속조기점화(LSPI) 현상 방지 등으로 엔진을 보호하고, △저온 시동이 용이하고 고온 환경에서 동력 손실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키며, △엔진오일의 소모량을 줄이고도 점도를 유지시켜 교환주기 연장에 적합한 성능을 발휘하는 100% 합성 고급 가솔린 엔진오일이다.이와 함께 GS칼텍스는 프리미
-
S-OIL, 황쏘가리 치어 방류 봉사활동 진행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임직원 가족 및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약 100여명과 함께 2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달마공원 앞 수변에서 천연기념물인 황쏘가리 치어를 방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멸종 위기인 황쏘가리 보호와 생태계 보전을 위해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환경재단과 함께 마련했다. 이날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고, 황쏘가리와 어류 생태에 대한 자료를 관람한 후, 치어 5000 마리를 직접 방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S-OIL은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국가유산청과의 '국가유산지킴이' 협약을 시작으로 18년간 천연기념물 지킴이 보호활동을 지속적으
-
hy, 8월 정기구독 이벤트...전원 특별경품 혜택
hy가 8월 한 달간 프레딧 정기구독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쁜 일상을 건강하게, 이젠 정기구독 시작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구독 고객 전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hy는 구독 유형에 따라 프레딧 인기 제품을 특별경품으로 구성했다. 주 3500원 이상 구독하는 ‘일간 구독’ 고객은 ‘잇츠온 무항생제 신선란 10구’, ‘잇츠온 닭가슴살 샐러드’, ‘잇츠온 하루연두부 3종’ 중 하나의 무료 교환 쿠폰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월 정기결제 금액 12000원 이상 구독하는 ‘주간·월간 구독’ 고객에게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3개 또는 ‘야쿠르트 XO’ 5개 중 하나가 무료로 증정된다.또한 8월 정기구독을 신청한 신규 고객들을
-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수해 피해 주민 긴급구호 KIT 전달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본부장 오아름)는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류미수)에 1,200만원 상당의 쌀, 팩 포장 반조리식품, 세면용품,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된 긴급구호 KIT를 전달했다. 해당 KIT는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와 광주광역시 각 구별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이후에도 지역 내 지자체, 교육기관과 함께 이번 수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가구 대상 지원을 통해 피해 주민들의 일상회복을 도울 예정이다.류미수 센터장는 "다양한 물품 지원으로 수해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 지역 내 주민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준 굿네이버스에 감사
-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수해복구 지원 위해 총 출동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회장 조의영)는 최근 극한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청남도 홍성군 피해 지역을 찾아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4일 전했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적십자봉사회 인천광역시협의회 황재철 회장을 비록한 봉사원과 대학RCY단원 및 직원 등 30여 명이 삽교천 인접 피해지역인 금마면 화양리를 찾아 호우피해로 잠긴 비닐하우스의 토사 제거, 농경지 주변 정리 등 수해복구 활동을 하며 지역 주민들을 도왔다.인천적십자 홍성조 사무처장은 “충남지역 극한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인천에서 찾아오게 되었다”며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홍성군 주민들에의 빠른 피해복구와 일상으로의 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