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야놀자, MBC ‘구해줘! 숙소’ 협찬 기념 이벤트 진행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 (총괄대표 이수진)가 MBC 신규 프로그램 ‘구해줘! 숙소’ 방송 협찬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MBC 신규 예능 프로그램인 ‘구해줘! 숙소’는 맞춤형 숙소 추천을 통해 숙소에서 안전하게 코로나19 시대의 여행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방영된다. 야놀자는 협찬사로서 숙소를 비롯해 레저, 교통, 레스토랑 등 주변 여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야놀자는 방송 직후인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20분부터 ‘구해줘! 숙소’에서 소개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지역 내 숙박시설은 7%(최대 2만원), 레저는 10%(최대 5천
-
인천시‧인천관광공사, 신혼여행 럭셔리 호텔 패키지 상품 출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이하 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이하 공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 활성화와 신규 국내여행 수요 창출을 위하여, 기존 해외여행의 주 타깃층인 신혼ㆍ부부ㆍ연인 등 커플 여행객 대상 '럭셔리 호텔 패키지' 상품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 상품은 인천을 대표하는 5성급 호텔 4곳(파라다이스시티, 그랜드하얏트 인천, 네스트호텔, 경원재앰배서더 인천)과 2021년 인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더 스파엣파라다이스’와 ‘왕산마리나 현대요트’가 함께 참여해 숙박과 새로운 관광 자원을 결합한 형태로 평생에 한 번 뿐인 신혼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번 패키지에는 숙박은 물론 호
-
롯데관광개발, 'K쇼핑' 통해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객실 패키지 판매
롯데관광개발은 K쇼핑을 통해 오는 10일(오후 11시40분)과 12일(오후 9시40분) 2차례에 걸쳐 각 60분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객실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가을부터 초겨울까지 떠나는 추(秋)캉스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2박 고객을 위한 특전으로 38층 ‘포차’의 인기메뉴 해산물 안주 플래터(Platter)를 처음 포함시켰다. 2박 시 제공되는 ‘포차’의 안주 플래터(2인/투숙시 1회/오후 4시부터 7시반까지 주문 가능)는 한치 초당 옥수수전, 한치 튀김과 고추장 알리올리, 돌문어 볶음, 조개찜, 보말 막국수 총 5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특히 저녁 7시(9월 기준) 무렵 일몰 시간
-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 민간 자격증 과정 오픈
롯데호텔이 서울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이달부터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1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민간자격 등록을 승인받고, 기업 고객이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과정이다. 자격기반 교육 프로그램인 ‘민간 자격증 과정’은 총 3가지로 나뉘어 운영된다. ▲커피추출 이론을 기본으로 밀크 스티밍, 라떼아트 등의 실습을 진행하는 바리스타 자격 과정(24시간)과 ▲ 와인 이론에 더하여 와인 테이스팅, 음식과 와인 매칭 등의 시음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소믈리에 자격 과정(24시간) ▲서비스마인드, 화법, 발성 등 기본적인 서비스 교육과 함께 기업 내 CS교육을 지
-
야놀자,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신규 지원책 시행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제휴점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신규 지원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야놀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피해지역 광고비 환급, 최소 광고비 인하·예약대행 서비스 이용 제휴점 대상 수수료 인하 정책 무기한 시행, 비품 구매비 5억원 지원, 키오스크 구매비 환급 등의 상생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신규 지원책 역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여행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휴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먼저, 검색 광고를 이용 중인 전 제휴점을 대상으로 검색 광고비 전액을 쿠폰으로 환급한다. 검색 광고는 단일 키워드 구매만으로도 검색 결과 페이지의 최상단에 노출될 수
-
인천 옹진군, 1530 챌린지 운영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이 가을맞이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으로 신체활동량을 늘리는 ‘1주일에 5일 30분 걷기’ 1530 챌린지를 운영한다. 일상적인 건강걷기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누구나 할 수 있는 매일 30분 걷기 참여를 준비하여 군민들의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고 걷기를 통한 건강한 사회적 분위기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금번 걷기 챌린지는 지난 6일부터 10월 30일까지 55일간 참여자가 하루 30분씩 걷는 것으로 하루 최대 6천보까지 인정하며 1주일에 5일간씩 목표걸음수 총 28만보까지 꾸준히 걷도록 하는 방식으로 목표달성자 15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워크온 어플리케
-
롯데호텔,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 오픈
지난 6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진행한 롯데호텔 월드가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브레드 이발소는 넷플릭스 키즈 채널 한국 1위를 달성하고 북미 탑 10위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제작 키즈 애니메이션이다.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은 롯데호텔 월드 21층과 22층에 위치하며, 총 12실이다. 더블 침대 1개와 싱글 침대 1개로 구성된 디럭스 패밀리 트윈 객실로 되어있다.침구류, 액자, 인형 등 객실 곳곳에 가득한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로 인해 마치 만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은 2022년 5월 31일까지 유선 예약이 가능하다
-
하림 피오봉사단, 반려나무 양육 봉사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소비자와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피오봉사단’이 반려나무를 키워 기부하는 활동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올해로 8기를 맞이한 하림 피오봉사단은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이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봉사단이다. 매월 온·오프라인으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가운데, 9월에는 반려나무 양육 봉사를 진행한다.하림 피오봉사단 50여명이 8일부터 약 한 달간 정성스럽게 키울 반려나무는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스밈 화분에 심어진 공기정화식물이다. 이번 미션은 나무심기 전문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함께해 더 의미가 있다. 트리플래닛은 반려나무를 분양하고, 그 수익금으로 나무를
-
'펜트하우스' 탤런트 김영대, 국제환경도시 인천서구 홍보대사로 위촉
이재현 구청장이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국제환경도시 서구’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아 홍보대사 위촉에 나선다. 이에 따라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통해 대세 배우로 떠오른 김영대가 인천 서구의 든든한 조력자로 나서 ‘국제환경도시 서구’를 알리는 데 힘을 보탠다. 인천 서구가 6일 진행한 ‘국제환경도시 서구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배우 김영대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재현 구청장은 위촉패를 전하며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홍보대사 위촉이라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김영대 홍보대사가 가치소비를 추구하며 친환경에 주목하는 MZ세대의 대표 연예인
-
2021 인천 국제 트래블마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여행 안전권역(트래블버블) 개시에 대비하여 국제 관광업계에 인천관광 홍보를 목적으로 오는 7일(화)~9(목)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2021 인천 국제 트래블마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관광업계의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 및 영상을 통한 인천관광 온라인 팸투어와 국제 관광산업 동향, 관광분야의 디지털 전환, 지역관광정책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토론이 마련되어 있다. 국내 관광업계 43개사가 참가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은 국제 관광 재개에 대비하여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일본, 러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16개국 121개사와 약 350건
-
인천시-인천관광공사, ‘2021 미식 관광상품 공모전’ 6개 상품 선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약 2달간 운영된 ‘2021 인천 미식 관광상품 공모전’ 최종 선정 결과를 8월 31일 인천투어 포털 및 공사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했다. 인천을 대표하는 미식관광 콘텐츠 발굴과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을 통한 관광객 유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음식체험, 장인체험, 레저체험, 힐링/웰니스, 기타 등 5개 부문에서 총 48개의 상품이 접수되었다. 공사는 관광 분야 전문가를 통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역대표성, 매력도, 지속가능성, 지역경제 기여도, 운영자 역량의 5개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상위 6개 상품을 선정하였다.
-
서울신라호텔, ‘어번 웰니스’ 패키지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운동과 식단, 건강한 취미를 혜택으로 모아 MZ세대가 추구하는 건강한 삶을 실천해 볼 수 있는 새로운 패키지 ‘어번 웰니스(Urban Wellness)’ 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신라호텔 피트니스센터에서는 우선 기능별 공간과 휴식 공간이 체계적으로 구축된 피트니스 센터에서 트레이닝 강사가 나의 몸에 알맞은 운동법과 기구 사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퍼스널 트레이닝은 체크인 당일 오후 3~9시 사이에 약 100분간 진행된다. 퍼스널 트레이닝 외에도 모든 ‘어번 웰니스’ 이용객들은 피트니스 센터와 호텔 수영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어번 웰니스’ 패키지의 식음 메뉴로는 MZ 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급성장하고
-
야놀자, 사이먼도미닉·이하이 버전 광고 음원 공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가수 사이먼도미닉과 이하이가 참여한 광고 음원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야놀자는 ‘테크 올인(Tech All-in)’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글로벌 여가 슈퍼앱 야놀자의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캠페인 ‘야놀자 테크놀로지’를 진행하고 있다. 여행의 모든 카테고리를 야놀자 플랫폼 하나로 해결하는 슈퍼앱으로서의 비전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오늘부터 TV와 온라인 주요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신규 음원은 AOMG의 사이먼도미닉과 이하이가 참여했다. 야놀자 테크놀로지 광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사이먼도미닉의 힙합 버전과 이하이의 R&B 버전, 두 가수가 콜라보
-
인천서구의회 문화도시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인천서구의회 문화도시 연구단체가 지난 30일 의원간담회장에서 ‘문화도시로서의 도시 정체성 확보를 위한 지역의 전통 민속놀이 실태조사 및 전승 대안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인천서구의회 문화도시 연구단체는 서구지역 전통 민속놀이에 대한 실태조사 및 채보(악보구성), 전승 방안 연구 등을 통해 문화도시로서의 도시 정체성을 확보하고 연구 성과를 입법 활동 및 정책제언 등에 활용할 목적으로 올해 6월부터 연구 용역을 진행해왔다. 김미연 대표의원 주재로 진행된 최종보고회는 “인천서구의회 문화도시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강남규 의원, 최규술 의원, 최은순 의원을 비롯하여 서구청 및 서구문화재
-
야놀자, 모바일교환권 홈화면 개편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언택트 여가 수요를 반영해 모바일교환권 홈화면을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야놀자는 안전하게 즐기는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자 지난해 12월 모바일교환권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현재 식음료부터 배달,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이번 홈화면 개편 역시 언택트 여가 트렌드의 확산으로 모바일교환권의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고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신규 홈화면은 최신 트렌드와 고객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테마별 추천 상품을 제시한다. 주요 상품을 나열했던 기존 메인화면과 달리, 상품별 특징과 테마에 따라 세부 메뉴를 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