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롯데관광 해외여행 패키지팀, 스위스서 귀국…"10월 출발 확정"
롯데관광개발(대표 백현)이 감염병 사태로 인해 1년 6개월 만에 출발한 해외여행 패키지팀이 지난 26일 스위스 여행을 마치고 귀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출발한 상품은 지난 19일 여행객 12명과 인솔자 1명이 카타르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해 스위스 베른-그뤼에르-체르마트-마테호른-리더알프-몽트뢰-상트갈렌-아펜첼을 8일 동안 관광하고 돌아오는 일정이다. 롯데관광은 고객의 안전을 위해 COVID-19 위생관리 5성급 항공사인 카타르 항공을 이용하는 한편 현지 일정 내 실내 관광을 최소화하고 대부분의 일정을 실외 관광지로 구성했다. 특히, 스위스 정부관광청에서 시행 중인 클린 & 세이프(Clean & Safe)의 방역 시스템을 활용해
-
노랑풍선, 롯데원티비 통해 ‘제주 맞춤 여행’ 상품 선봬
노랑풍선은 TV홈쇼핑 채널인 롯데원티비를 통해 각자의 여행 취향에 따라 선택해 떠날 수 있는 ‘제주 맞춤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29일 밤 11시 40분부터 방송되는 본 상품은 3일간의 알찬 여행 일정으로 편안하게 관광을 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과 렌터카를 이용해 자유로운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국적기인 아시아나 항공을 탑승하여 여행의 안전과 편안함을 더했다. 이 중 ‘버스 패키지 3일’ 상품은 제주시의 유명 호텔인 ‘신라스테이’에서의 숙박과 조식 뷔페를 함께 제공한다. 최근 제주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뉴미디어 아트센터 노형수퍼마켙
-
신라면세점, 특급호텔×명품 화장품과 협업한 ‘라이브 방송’ 실시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명품 화장품 업체와 협업해 라이브 방송 강화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28일 신라TV를 통해 ‘구찌뷰티’의 ‘라이브 방송‘을 개최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7월 성황리에 끝난 ‘라프레리’ 뷰티클래스 추가 진행을 요청한 고객들의 의견과 여러 뷰티 브랜드에서의 잇단 협업 요청에 신라TV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확대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구찌뷰티’의 ‘가을밤의 뷰티호캉스’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전 애프터스쿨이자 오렌지캬라멜 멤버인 ‘레이나’의 진행으로, ‘구찌뷰티’의 신제품 ‘쿠션 드 보떼’ 소개와 제품 시연, 퀴즈 이벤트 등의 순서로
-
신라스테이, "현대차 신차 시승 후 호캉스도 즐기세요"
새로 나온 자동차를 시승하면서 호캉스도 즐길수 있는 새로운 패키지가 나온다.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현대자동차의 신차도 시승하고 호캉스도 즐길 수 있는 ‘N 스테이 부산’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N 스테이 부산’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해운대와 서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현대차동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 ‘아반떼 N’, ‘코나 N’의 시승 기회와 다양한 이용혜택도 제공된다.패키지 이용객들은 여유로운 차량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체크인 당일부터 다음날 체크아웃 시간까지 해당 차량을 이용 할 수 있으며 티셔츠, 스포츠 밴드, 스포츠 양말 등으로 구성된 ‘현대자동차 N 스포츠웨어 굿
-
롯데호텔, 국내 17개 체인별 특색있는 가을 패키지 선봰다
롯데호텔이 국내 17개의 전 체인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가을 패키지를 선보인다. ▲시그니엘 서울은 객실 1박, 더 라운지 애프터눈 티 세트 2인, 롯데뮤지엄 티켓 2매 등의 혜택을 48만원부터 ▲시그니엘 부산은 객실 1박, 샹테카이 오렌지 플라워 워터, 유기농 코코넛 마카롱, 더 라운지 비건 브런치 2인 등을 사전예약 시 38만 5천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롯데호텔 서울은 객실 1박, 라세느 조식 2인, 샤인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 또는 뷔페 2인, 즉석 카메라 대여 서비스 등을 메인 타워(Main Tower) 29만 5천원,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 39만 5천원부터 ▲롯데호텔 월드는 객실 1박, 미니바
-
롯데관광개발,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전 개최
롯데관광개발은 K패션 전문 쇼핑몰인 한 컬렉션(Han Collection)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점과 서울 광화문빌딩점에서 2022 S/S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전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행사는 오는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비대면으로 개최된다.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하는 한 컬렉션의 카테고리별 브랜드로는 여성 컨템포러리(그리디어스, 파츠파츠, 까이에), 여성 트렌디(비건 타이거, 라이, 쎄쎄쎄, 에몽, 티백), 여성 캐주얼(갸즈드랑, 뮤제)을 비롯해 남성 컨템포러리(조렌즈까르띠스), 남성 캐주얼(쎄르페, 홀리넘버세븐, 그라피스트만지)등이 있다.특히 양윤아 디자이너의 비건 타이거(Vegan Tiger)의 경우 행
-
오는 2024년 영종국제도시에 복합공공시설 들어선다
영종국제도시에 오는 2024년 커뮤니티 핵심 공간인 복합 공공시설이 들어선다.인천 중구는 지난 24일 ‘영종국제도시 복합공공시설 건립사업’ 계획설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홍인성 구청장을 비롯해 중구 의회 의원과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로부터 설계개요, 스페이스 프로그램, 층별 평면계획 및 입면계획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설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영종국제도시 복합공공시설 건립 사업’은 생활 SOC 복합화사업에 선정돼 국비 66억 원을 포함, 총사업비 477억 원을 투입해 중구 운남동 1709-2번지 일원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국민체육센터, 공공도서관, 종합사회복지관, 노인
-
롯데호텔 서울, 가을 메뉴 프로모션 선봬
롯데호텔 서울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메뉴 프로모션을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한식당 무궁화는 ▲단새우 냉채 ▲가을 버섯 만두 ▲문어 두부선 ▲전복과 오리 뭉치구이 ▲연잎밥과 낙지장 등 다채로운 가을 메뉴를 준비했다. 제철 맞은 송이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중식당 도림을 추천한다. ▲자연송이 기스탕면 ▲해삼 자연송이 전복 아스파라거스 ▲한우 안심 자연송이 아스파라거스 등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디너 코스에서는 최고급 자연송이와 산양삼을 활용한 중국 대표 보양식 산양삼 고법 불도장을 맛볼 수 있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가을 특선 코스를 준비했다. ▲전채 5종 ▲계절 생선회 5종 ▲한우 수비드와 버섯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메리어트 웨딩 쇼케이스 개최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예비부부들을 위해 다가오는 10월 3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4층 주니어 볼룸과 5층 스퀘어 가든에서 메리어트 웨딩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프라이빗 웨딩 “Timeless Romance” 콘셉트로 진행된다. 연장되는 코로나 19로 프라이빗한 예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예식의 주인공인 신랑신부와 하객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특별한 예식을 원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마련했다. ‘Timeless Romance’ 웨딩 쇼케이스는 스몰 웨딩 전문 업체들의 우아한 데커레이션으로 품격 있게 스타일링하여 차별화된 웨딩을
-
야놀자, 추석 연휴 여가 트렌드 분석…숙소 이용률 18일 최고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2021 추석 연휴 여가 트렌드’를 분석했다고 24일 밝혔다. 그 결과, 일자별 숙소 이용률은 연휴가 시작되는 18일(25.6%)이 가장 높았다. 19일(24.0%)이 뒤를 이어 연휴 후반 여행객이 집중됐던 지난해 추석과 달리, 전체 이용건수의 절반이 연휴 초반에 집중됐다. 지역별 숙소는 경기도(18.8%)가 1위, 서울(17.1%)이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부산(9.0%), 강원도(8.1%), 인천(6.5%) 순이었다. 상위 5개 지역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매 명절마다 동일한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숙소 유형별로는 호텔 이용률이 전년 연휴 대비 40.7% 증가해 가장 높은
-
CJ ENM, "신비아파트 첫 방송 동시간대 시청률 1위"
CJ ENM 투니버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첫 방송부터 압도적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으로서 저력을 과시했다. CJ ENM은 지난 16일 저녁 8시 첫 방송된 CJ ENM 투니버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1화가 시청률 4.18%, 점유율 46.2%(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프로그램 순위 1위에 등극했다고 23일 밝혔다. 7~9세 남아 타깃 시청률은 12.41%, 점유율은 62.7%까지 치솟았다. 자녀를 둔 3049 주부층의 동반 시청률과 점유율도 각각 2.44%과 27.8%로 동시간대 유료채널 프로그램 순위 1위를 차지했다.
-
인천 계양구, 반려동물 교실 온라인 10월 특강 개설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동물 공공예절 교육을 위한 반려동물 교실 10월 특강을 개설한다.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진행하며 17일부터 계양구청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계양구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강의는 동물병원장들의 생생하고 실제적인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인천수의사회 동물행동의학회에서 진행하며 ‘노령 반려동물 건강관리와 이별 준비’, ‘반려동물 응급상황 대처’ 총 2개 주제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주제의 반려동물 교실을 운영해 동물과 사
-
인천관광공사-에어서울, '인천 관광 활성화' 협약 체결
인천관광공사와 에어서울이 16일 인천지역 관광 활성화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민민홍 인천관광공사 사장과 조진만 에어서울 대표를 비롯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인천지역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에어서울은 인천소재 저비용항공사(LCC)로 일본 및 동남아, 중국 등 국제선은 물론 현재는 부산, 제주 국내선 노선도 운항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인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관광객 유치, 국내·외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협력 등이다. 협약을 기념하여 에어서울은 공사가 주관하는 ‘인천 트래블 마켓’ 행사
-
인천 옹진군, 2021년 농어촌민박사업자 온라인교육 실시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2021년 농어촌민박 서비스·안전교육’을 작년과 같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9월 20일부터 10월 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박사업자는 농어촌정비법에 따라 연간 3시간의 서비스·안전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아야한다. 옹진군은 올해도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짐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실시를 결정하였다. 이번 온라인교육은 ▲1차(9월20일 ~ 10월8일) ▲2차(10월25일 ~ 11월3일)에 걸쳐 실시된다. 사업자는 개인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수강에 어려움을 겪는 계층을 지원하기 위하여 전화상담 및 PC원격지원
-
수출입은행 본점 1층 ‘금고미술관’ 개관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이 여의도 본점 1층에 ‘금고미술관(gallery SAFE)’을 개관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옛 금고가 있던 자리로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고, 창고로 쓰이던 공간을 수출입은행 방문고객과 직원들에게 우리 문화·예술적 가치를 알리고, 정서적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소규모 갤러리로 재탄생하게됐다“고 말했다. 특히 수출입은행 금고미술관 옆에 ‘고객 상담실’도 추가로 설치돼 방문 고객들에게 상담 전후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작품 제작과 전시 준비과정에서 친환경·재활용 자재를 사용하는 등 환경과의 공존을 바탕으로 수출입은행이 추구하는 ESG경영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