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DMZ한우, 김정아우리옷과 업무협약식 체결
프리미엄 브랜드를 표방하는 'DMZ한우'를 판매하는 (주)제이에이치E&F가 한복디자이너 김정아 대표가 운영하는 김정아우리옷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다양한 한우 선물세트를 내년부터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대한민국 100대 민족 문화유산인 한복과 한우의 콜라보를 통해 시니어세대와 MZ세대 모두를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도 양사가 기획하기로 했다. 한편 협약 체결 기념으로 우리나라 최북단 DMZ 인근에서 사육된 한우 1++(8이상) 등급만을 엄선한 한정 수량 추석선물세트 얼리버드 행사를 다음달 5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수량이 한정되어 있는 만큼 이 행사는 자사몰 'DMZ한우'에서만 구
-
야놀자, ‘성수 맛집 기획전’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성수 맛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야놀자는 지난 5월부터 레스토랑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을 지원하는 맛집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장 대기가 필수였던 기존 대기 과정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안전한 여가 환경을 구축하고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 또한, 업계 활성화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고 레스토랑이 밀집된 강남ㆍ압구정/가로수길ㆍ성수ㆍ홍대/망원ㆍ제주도 등의 지역별 맛집을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다.야놀자는 이달 말까지 성수 지역 레스토랑 이용 시 추가 혜택을 지급한다. 윕, 뚝섬 해물탕, 우콘카레, 프롤라
-
GS칼텍스·학가협,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통해 학교폭력 감수성 높여
GS칼텍스(대표 허세홍)는 사단법인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이하 학가협)가 기획하고 GS칼텍스와 교육부가 후원하여 제작한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별이 쏟아진다' 공연 영상이 학교 현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뮤지컬 '별이 쏟아진다'는 학교 폭력으로 상처받은 학생이 상처를 극복하고 세상을 향해 다시 힘차게 나아간다는 내용을 담은 힐링 뮤지컬로, GS칼텍스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마음톡톡’의 치유 사례를 소재로 제작되었다.뮤지컬 영상은 지난 4월에 온라인으로 공개되었으며, 관람을 희망하는 학교에는 영상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 공개 이후 전
-
인천 계양구,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다음 달 2일과 30일, 2회에 걸쳐 ‘계양구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을 계양구청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올해의 책으로 성인·청소년 분야는 은모든 작가의 ‘모두 너와 이야기하고 싶어 해’와 아동분야 홍민정 작가의 ‘걱정세탁소’가 선정되었다.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 사전행사로 구립 관현악단의 첼로연주와 책 소개 영상이 상영되며, 작가와의 만남 이후에는 유튜브 댓글에 대한 즉문즉답으로 선정도서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예정이다. 구에서는 매년 올해의 책을 선정하여 함께 읽고 소감을 공유하며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독서문화진흥 사업을 추진하
-
인터파크투어, 2022년 해외 항공권 DB 분석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여행이 멈춘지 1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다. 지친 일상 속에서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해도, 언젠가 떠날 그 날을 잠시 상상하며 마음을 달래보자. 그래서 인터파크투어가 내년 해외 항공권 예약 DB를 기반으로 코로나 이후 선호 여행지를 전망해봤다.인터파크투어가 내년에 출발하는 해외 항공권 수요(올해 6~7월 사전 예약 기준)를 분석한 결과, 트래블버블 관련 도시인 하와이, 괌을 비롯한 방콕, 싱가포르, 몰디브 등을 선호한다고 25일 밝혔다.내년에 출발하는 선호 도시 1위는 하와이로, 올해 6월(34%), 7월(24%) 사전 예약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하와이에 뒤이어 괌도 6월(7%), 7월(12%)의 비중도 높았다. 하와이와
-
야놀자 클라우드, 신규 호텔 수익 관리 솔루션 ‘이지 민트’ 출시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 클라우드(대표 김종윤)가 새로운 호텔 수익 관리 솔루션 ‘이지 민트(eZee Mint)’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야놀자 클라우드는 선제적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이하 SaaS) 기술을 기반으로 호텔, 레저시설, 레스토랑 등 여가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호텔 운영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글로벌 수요가 확대되면서 현재 170여 개국 3만여 고객사에 60개 이상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야놀자 클라우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지 민트는 호텔 운영에 최적화된 수익 관리 시스템이다. 다단계 자산 평가, 비즈니
-
여기어때, 설문조사 결과… 40% '방구석 랜선 여행' 선택
온라인으로 즐기는 '랜선 여행'이 일상과 더욱 밀접해졌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전국 각지로 떠나는 온라인 여행이 주목받는 모습이다.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0.0%는 방역 정책을 고려해 '방구석 랜선 여행'으로 아쉬움을 달랬다고 24일 밝혔다. 방역 정책이 강화된 후 여행 일정을 취소하거나 조정하면서, 대신 여행 콘텐츠를 감상한다는 것이다. '당일치기 나들이'(53.8%) 만큼 많은 선택을 받아 활발해진 온라인 여행 콘텐츠 소비 형태를 반영했다.감상하는 주요 콘텐츠는 '유튜브 등 영상'이 56.6%로 가장 많았다. '인스타그램 등 이미지'는 50.6%, '포털 블로
-
'인천 섬 도도(島島)하게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인천 섬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섬 여행상품인 ‘인천 섬 도도하게 살아보기’를 8월 3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 섬 도도(島島)하게 살아보기’는 5개의 인천 섬에서 2박 3일 또는 4박 5일 간 친환경 청정 섬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주민과 함께 섬 일상을 즐기며 느껴보는 새로운 형태의 섬 체험관광 상품이다. 본 상품의 운영기간은 소이작도 8월 30일 ~ 9월 10일(월, 수 출발), 덕적도 9월 27일 ~ 10월 8일(월, 수 출발), 볼음도 10월 18일 ~ 10월 29일(월, 수 출발), 백령·대청도 10월 18일 ~ 11월 1일(월, 목 출발)이다. 각 섬별로 자세한 상품 일정은 누리집
-
인터파크투어, 집콕하며 즐기는 랜선 여행 ‘ASMR 유럽 이야기’ 오디오 서비스 오픈
인터파크투어가 ‘ASMR 유럽 이야기’ 페이지를 오픈, 집콕하며 즐기는 랜선 여행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유럽 전문 인솔자들의 유럽 12개국 여행 이야기가 담긴 오디오 클립을 누구나 무료 청취 가능하게 했다. 페이지를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나 들으며 랜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랜선 여행은 영국, 독일, 체코, 헝가리, 프랑스, 스위스, 크로아티아, 이탈리아, 스페인, 노르웨이,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등 12개국을 대상으로 하며, 이후 다양한 국가를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서비스 페이지 지도에서 원하는 국가 클릭 시 각 국가별 오디오 클립 페이지가 나와 청취하는 방식으로, 1시간 내외 분량의 오디
-
야놀자, ‘언택트 에너지 나눔 캠페인’ 참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에너지의 날(매년 8월 22일)을 맞아 ‘언택트 에너지 나눔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밀알복지재단이 태양광 랜턴을 활용한 신재생 에너지로 해외 에너지 빈곤국의 자립을 지원하는 ‘라이팅 칠드런(Lighting Children)’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야놀자는 임직원들에게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보호와 에너지 빈곤국 아동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야놀자는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 200여 개를 인도네시아 아이들에게 전달한다. 랜턴은 태양광 판넬로 전기를 충전해 사용하는 친환경 방식으
-
여기어때, 기업대상 숙박상품권 판매 실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임직원 선물을 고민하는 기업 담당자에게 탁월한 선택지가 추가됐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기업을 대상으로 숙박 상품권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추석맞이 임직원 선물이나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 상품, 영업 판촉물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지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잔여 연차 사용을 촉진하는 만족스러운 선물로 주목받는다.여기어때 숙박 상품권은 5000원에서 50만 원까지 금액과 수량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 지류 상품권 등 형태도 다양해 제공 주체의 편의성을 높였다. 상품권은 여기어때 앱에서 숙박 시설 예약 시 현금과 같이 사
-
'인천e지’ 앱 출시기념 이벤트 실시
인천광역시(박남춘 시장)와 인천관광공사(민민홍 사장)가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김배호 지사장)와 공동으로 인천의 대표 스마트 여행앱 ‘인천e지’ 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참여방법은 ‘인천e지’ 앱 다운로드 인증샷과 함께 ‘인천e지’ 홍보글을 본인 SNS계정에 올린 후 이벤트 페이지에 링크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응모자를 대상으로 랜덤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을 선발하여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모바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인천e지’는 작년 9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인천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에 인천시가 전국 최초로 최종 선정되어 10여개
-
홈초이스, "블랙 위도우·펜트하우스3, 8월 둘째 주 케이블TV VOD 1위
19일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 ‘8월 2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블랙 위도우’가 새롭게 영화 VOD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의 히로인 블랙 위도우의 첫 솔로 무비다. ‘아이언맨 2’를 시작으로 10년이 넘도록 블랙 위도우를 맡아온 스칼렛 요한슨이 다시 한번 액션 열연을 펼친다. 또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로운 시대를 열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여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블랙 위도우의 숨겨진 과거와 연결된 스파이 양성 기관 레드룸이 다시 등장하고, 함께 지냈던 옛 동료들과 있었던 사건들이 대두되며 새로운
-
여기어때, 영상 콘텐츠 '지금, 여기' 추가 공개
여기어때가 영상 콘텐츠 ‘지금, 여기’를 추가 공개하고 콘텐츠 커머스를 더욱 강화한다. 제주에 이어 동해의 숙소 풍경, 유명 맛집을 소개하며 여행 욕구를 자극했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지금, 여기’ 시리즈의 새로운 콘텐츠 ‘지금, 동해’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금 동해’는 ▲강릉 ▲고성 ▲동해 ▲삼척 ▲속초 ▲양양 등 해안 도시 곳곳의 풍경을 담은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다. 전문 크리에이터가 ‘여행지의 창문을 연다’는 콘셉트로 촬영한 150여개의 클립을 앱에서 무작위 재생한다. 숙소와 맛집, 액티비티 시설과 관광 명소가 고루 담겼
-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에센셜' 론칭
레고® 에듀케이션은 놀이처럼 재미있는 문제 해결과정을 통해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학습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에센셜을 18일(미국 동부시간 기준)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초등학생(1~5학년) 대상의 레고 학습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문해력과 수학, 사회 정서 발달을 지원하며 학생들이 STEAM 개념을 직접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파이크 에센셜은 레고 학습시스템의 솔루션 제품군인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레고® 에듀케이션 BricQ 모션 에센셜, 레고® 에듀케이션 BricQ 모션 프라임을 결합하여 사용 가능하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