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야놀자 여행대학, '한비야 국제구호전문가' 등 여행자 강연회 개최

2021-12-13 09:35:29

야놀자 여행대학, '한비야 국제구호전문가' 등 여행자 강연회 개최
[빅데이터뉴스 안여진 기자]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은 13일 한비야(여행작가·국제구호전문가), 문요한(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과 ‘2021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이하 ‘열린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행대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을 위한 국내 최초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 ‘꿈꾸는 여행자 과정’을 운영하는 중이다. 은퇴 후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사업으로, 지금까지 전국 10개 지역에서 총 1,0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열린 강연회를 개최, 장년층의 여가문화 및 여행 트렌드를 공유하고 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열린 강연회는 오는 17일(금) 오후 4시부터 ‘꿈꾸는여행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여행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한비야(여행작가·국제구호전문가), 문요한(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이 여행과 삶, 휴식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이 직접 기획한 ‘취향여행’을 소개한다. 커피, 명상, 근·현대역사, 섬 트래킹 등 16가지 테마의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열린 강연회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강연 중 실시간 채팅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여 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 강연자 친필 사인 도서,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