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획기적 기술 도입한 '삼성전자' 반도체 기업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삼성전자가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대표 전영현 005930) △SK하이닉스(대표 곽노정 000660) △한미반도체(대표 곽동신 042700) △DB하이텍(대표 조기석 000990) △주성엔지니어링(036930) △LX세미콘(대표 이윤태 108320) 등이다.조사 키
-
자사주 공격적 소각 '미래에셋증권' 상반기 '주주환원' 관심도 1위…NH투자·하나증권 순
올 상반기 국내 증권사 가운데 '주주환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조사됐다. 이어 NH투자증권과 하나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상반기(2025.01~06)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주주환원'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기간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006800) △NH투자증권(005940) △하나증권 △키움증권(039490) △KB증권 △삼성증권(016360)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003540) △한국투자증
-
영양제들 잇단 호평 '종근당' 2분기 제약사 관심도 1위…보령 2위 부상
종근당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보령과 GC녹십자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12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종근당(185750) △보령(003850) △GC녹십자(006280) △대웅제약(069620) △한미약품(128940) △동국제약(08645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광동제약(009290) △일동제약(249420) △제일약
-
'농심' 4,5월 식품기업 소비자 관심도 여유있는 1위…오뚜기·풀무원 순
농심이 최근 2개월간 식품기업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오뚜기와 풀무원이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식품기업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대표 이병학 004370)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007310) △풀무원(대표 이우봉 017810) △삼양식품(대표 김정수, 김동찬 003230)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강신호 097950) △SPC삼립(대표 김범수 005610) △동원F&B(대표 김성
-
감기약 브랜드파워 2년째 1위 '동아제약' 브랜드 관심도 톱…동국제약·종근당 순
최근 2개월간 '브랜드'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제약사는 '동아제약'으로 조사됐다. 동국제약과 종근당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000640) △동국제약(대표 송준호 086450) △종근당(대표 김영주 185750) △보령(대표 김정균 003850) △GC녹십자(대표 허은철 006280)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009290) △한미약품(대표 박재현 128
-
'카리나 효과' 없었다…롯데칠성음료, 야심작 '크러시' 실패작 될까
'4세대 맥주' 야심작으로 선보인 롯데칠성(005300)음료 일명 '카리나 맥주' 크러시가 국내 맥주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롯데칠성음료에서 '아픈 손가락'으로 꼽히는 맥주 사업에 다시 실패작이 탄생했다는 평가다.최근 국내 맥주 시장은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가 양강 체제를 이루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몇 년간 다양한 맥주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업계 3위를 목표했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은 모양새다.◆ 크러시, 1분기 가정용 맥주 시장 점유율 5% 미만3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사업이 올해도 지지부진한 상황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023년 출시한 '크러시' 맥주 역시 이전 제품들
-
"디지털헬스케어 선도" 대웅제약, 1분기 AI 관심도 1위…유한양행·JW중외제약 순
대웅제약이 올 1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양행과 JW중외제약이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제약사 AI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JW중외제약(001060) △한미약품(128940) △종근당(185750) △광동제약(009290) △GC녹십자(006280) △제일약품(271980) △동국제약(086450) △일동제약(249420)
-
유통업계 유일 '직진출' 롯데마트, 해외 사업 확장 '청신호'
최근 국내 대형마트 시장은 이마트와 롯데마트 2강 체제로 재편되며, 업황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의 경우 국내 실적 부진 돌파를 위해 해외 사업 확대 등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분주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롯데마트는 최근 싱가포르에 신규 진출하며 17년 만에 해외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더불어 모회사 롯데쇼핑(023530)은 글로벌 현지 사업을 총괄할 해외 현지법인 '인터내셔널 헤드쿼터(iHQ)' 출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마트, 17년 만에 동남아 신규 진출…해외 사업 힘준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최근 동남아시아 신규 진출국을 개척했다. 지난 2008년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선제적으로 진출한 데 이
-
"혁신기술로 글로벌 선도" 현대모비스, 1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사 중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모비스'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20일 기준 시가총액 1조원 이상인 상장사들이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161390) △금호타이어(073240) △에스엘(005850) △한국앤컴퍼니(000240) △
-
저출산 시대 '청년 지원'에 진심인 '카카오뱅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올 1분기 국내 인터넷뱅크 세곳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카카오뱅크'로 조사됐다. 토스뱅크, 케이뱅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인터넷뱅크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323410)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기업명'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후원, 봉사, 장애인, 독거, 취약
-
SPC삼립, 시화공장 여성 근로자 사망 사고 발생…'중대재해' 위반 수사 예정
SPC(005610) 계열사 제빵공장에서 또다시 근로자 사망 사고가 발생했다.19일 경기 시흥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시흥시 소재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50대 여성 근로자 A씨가 숨지는 사고가 났다고 전했다.사고는 A씨가 기계에 윤활유를 뿌리는 작업 중에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공장이 이른바 '풀가동' 상태일 때 컨베이어 벨트가 삐걱대 몸을 깊숙이 넣어 윤활 작업을 해야 하는 상황도 있었다는 근로자 진술 등을 확보하고, 구체적인 사고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경찰은 만약 안전 수칙 등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정황이 드러날 경우, 사고 책임자를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입건할 계획이다.고용노동부 또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
-
'지속가능 경영 경쟁력' 인정받은 '현대제철' 투자자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2개월간 철강기업 중 가장 높은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현대제철로 조사됐다. 이어 포스코홀딩스, 세아제강 순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철강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주식 키워드, 스포츠 경기 등의 글은 제외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세아제강(306200) △한국철강(104700) △KG스틸(016380) △세
-
"1조 브랜드 만든다더니" 하림 '더 미식' 5년 적자, 그룹까지 흔든다
하림(136480)산업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더 미식'이 출범 5년째 누적된 적자에 시달리며 하림그룹의 '계륵'으로 전락하고 있다. 연매출 1조5000억원 규모 메가 브랜드로 키우겠다던 김홍국 회장의 구상과 현실은 점점 큰 괴리감을 보인다는 평가다.더 미식은 부진한 수요 속에 매출보다 손실이 더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 하림은 더 미식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공장에 생산라인을 증설하는 등 투자를 멈추지 않고 있다.일각에서는 더 미식에 대한 하림의 고집이 그룹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우려마저 제기된다. 실제 더 미식의 누적 손실은 이미 하림산업뿐 아니라 하림지주(003380)까지 뒤흔드는 수준으로 번지고
-
양종희 KB금융 회장 '소상공인 지원' 관심도 압도적 1위…진옥동·함영주 회장 순
지난해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국내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들의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양종희 KB금융(105560)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055550)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086790) 회장
-
'롯데웰푸드' 1분기 '제로식품' 소비자 관심도 1위…팔도·삼양식품 순
올 1분기 식품업계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식품업계 제로식품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팔도 △삼양식품(003230) △빙그레(005180) △오뚜기(007310) △오리온(271560) △풀무원(017810) △동원F&B(049770) △CJ제일제당(097950)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