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르포] "MZ세대, 취향 저격"…롯데칠성음료, 도심 속 '새로도원, 풍류를 즐기다'
롯데칠성(005300)음료가 서울 도시 한복판에 성인들만 즐길 수 있는 '무릉도원'을 선보인다. 제로 슈거 소주 브랜드 '새로'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 '새로도원'이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마련된 '새로도원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새로도원은 "예로부터 새로구미가 풍류를 즐기던 신비한 곳이 있었으니, 그 이름을 '새로도원'이라 하였다"는 스토리텔링을 기반했다. 특히 MZ세대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다이닝 공간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성수동에서 열린 첫 팝업의 콘셉트는 '동굴'이었지만 올해는 '무릉도원'이다. 주류 브랜드인 '새로'를 앞세운 행사인 만큼, 입장을 위해서 신분증 검사는 필수다. 이날
-
"롯데캐슬 큰 인기" 호평 '롯데건설' 올 1분기 '청약' 관심도 1위…'GS건설' 뒤이어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3월 마지막주에도 아파트값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수요자들의 '청약' 키워드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가 가장 많은 곳은 '롯데건설'로 나타났다.GS건설과 현대건설이 뒤를 이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관련 관련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
상생금융 팔걷은 '신한은행' 지난해 ESG경영 관심도 1위…KB국민·하나은행 순
지난해 1금융권 은행 가운데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신한은행으로 조사됐다.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금융권 은행 14곳의 'ESG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024110) △우리은행 △카카오뱅크(323410) △Sh수협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산업은
-
테라 잇단 호평 '하이트진로' 올 1,2월 주류업계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올 1,2월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국내 주류업체는 '하이트진로'로 조사됐다. 이어 롯데칠성음료와 무학 순이었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주류업체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005300) △무학(033920) △OB맥주 △국순당(043650) △제주맥주(276730) △보해양조(000890) △서울장수 등이다.참고로 기업 고유 업무와
-
'매일오네' 잇단 호평 'CJ대한통운' 올 1,2월 택배업계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에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우체국택배와 롯데택배, 한진택배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주요 택배업체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1만39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네이버 카페의 한
-
현대자동차, 지난해 한국인 관심도 압도적 1위…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순
지난해 국내 완성차 업체 5곳 중 한국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 이어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순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기간의 5개 완성차 업체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005380)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기아(000270) △한국GM 등이다.참고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글로벌 시장'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애경산업 순
지난해 화장품 상장기업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으로 조사됐다. 이어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화장품 상장기업 '글로벌'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090430) △LG생활건강(051900) △애경산업(01825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글로벌, 해외, 중국, 미국, 일본, 유럽, 인도'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
-
한샘, 지난해 가구 상장기업 중 관심도 1위…에이스침대·시디즈 순
지난해 가구 상장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한샘으로 조사됐다. 이어 에이스침대와 시디즈 순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가구 상장기업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6일 기준 현재가 1만원 이상인 기업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샘(009240) △에이스침대(003800) △시디즈(134790) △퍼시스(016800) △지누스(013890) 등이다.참고로 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가구, 책상, 데스크
-
롯데칠성음료 '새로' 앞세워, 과일소주 재공략…제 2 전성기 올까
롯데칠성(005300)음료가 과일소주 '새로 다래'를 새롭게 출시하며, 지난 2015년 과일소주 '순하리' 열풍 재현에 나섰다. 시장에서는 제로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이 과거 과일소주 전성기를 누릴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다.최근 국내 주요 주류업체들은 K-과일 소주 카테고리를 수출용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반면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시장을 다시 한번 정조준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노리는 모양새다.◆ 오는 4월 '새로 다래' 출시…주류 시장 경쟁력 확대롯데칠성음료는 내달 '새로 다래'를 새롭게 출시하며,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을 다시 한번 확대한다.새로 다래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에 국산 참다래 과즙을 더한 제품이다. 롯데칠성
-
퀄리티 호평받은 '오뚜기' 지난해 '간편식'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지난해 주요 식품업계 가운데 고객들의 '간편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오뚜기로 조사됐다. 농심과 풀무원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국내 식품업계 간편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00731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대상(001680) △하림(136480) △CJ제일제당(097950)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지난해 제약사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 톱…CKD·파티온 순
지난해 국내 제약사의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동국제약 센텔리안24가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종근당 CKD, 동아제약 파티온 순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제약사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동국제약(086450) 센텔리안24 △종근당 CKD △동아제약 파티온 △대웅제약(069620) 이지듀
-
bhc 뿌링클, 지난해 치킨브랜드 대표 메뉴 중 관심도 1위…허니콤보·황금올리브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의 대표 메뉴들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메뉴는 bhc치킨의 '뿌링클'로 조사됐다. 교촌치킨의 '허니콤보'와 BBQ치킨의 '황금올리브'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주요 치킨 브랜드 대표 메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hc 뿌링클 △교촌F&B(339770) 허니콤보 △BBQ 황금올리브 △네네치킨 스노윙치킨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60계치킨 크크크치킨 △또래
-
현대百·CJ·SPC 등 유통·식품업계, 산불 피해 지역에 '따뜻한 손길' 잇따라
경상권 산불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식품업계에서 제품 및 성금 지원 등 이재민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069960)그룹은 경북 의성과 경남 산청, 울산 울주 등 대형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을 위해 자체 구호 성금과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기부금 등 4억원의 성금을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은 3억원 성금을 먼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다. 성금은 이재민을 위한 생필품 지급과 대피시설 운영 등에 쓰일 예정이다.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앱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산불 피해 긴급 모금 캠페인도 진행한다.캠페인은 고객이 보유한 H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다음 달 13일까지 실시
-
현대제철, 지난해 철강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동국제강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철강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현대제철로 나타났다. 이어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순이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철강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KG스틸(016380) △세아제강(306200) △한국철강(104700) △세아베스틸(001430) △고려제강(002240) △대
-
자립준비청년 적극 지원 '카카오뱅크'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323410)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2만1715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한 네이버 블로거는 "카카오뱅크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모두의 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