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제주항공, 최근 2개월간 항공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 ··· 대한항공·에어부산 순
제주항공이 최근 두달간 항공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그 뒤를 이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항공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제주항공(089590) △대한항공(003490) △에어부산(298690) △진에어(272450) △아시아나항공(020560) △티웨이항공(091810)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에어로케이 등이다.조사 결과 제주항공은 총 10만8931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
-
R&D 호평받은 '종근당' 최근 2개월간 온라인 관심도 톱…동아제약·GC녹십자 순
종근당이 최근 2개월간 제약사 중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제약과 GC녹십자가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2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종근당(185750) △동아제약 △GC녹십자(006280) △일양약품(007570) △광동제약(009290) △동국제약(086450) △JW중외제약(001060) △일동제약(249420) △한미약품(128940) △제일약품(271980)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난해 우주항공·국방 기업 온라인 관심도 1위
지난해 국내 우주항공·국방 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순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한해 우주항공·국방 기업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한국항공우주(047810) △LIG넥스원(079550) △한화시스템(272210) △이노스페이스(462350) △루미르(474170) △쎄트렉아이(099320) △웨이비스(289930) △코츠테크
-
할인 혜택 가득 '삼성카드' 최근 두달간 온라인 관심도 톱…신한·현대카드 순
최근 두달간 국내 주요 신용카드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와 현대카드 순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9개 카드사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029780)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조사 결과, 지난해 순이익 1위를 탈환한 삼성카드가 최근 두달간 관심도에서
-
한샘, 롯데쇼핑과 협력 강화 "썩은 동아줄 될까?" 우려
가구‧인테리어 업계 1위를 향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009240)은 롯데와 손잡고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역량 강화에 나선 상황. 하지만 롯데(004990) 유통 계열사인 롯데쇼핑(023530)이 한샘과 시너지를 내겠다며 선택한 롯데하이마트(071840)는 오히려 한샘에게 '독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현재 하이마트의 경우 최근 몇 년간 부진의 늪에 빠지며, 롯데 유통군 중 '아픈 손가락'으로 꼽히고 있다. 업계 한 고위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샘이 롯데와 협력관계 강화하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만큼, 여력이 뒷받침해 줄지 의문"이라며 "오히려 득보다 실이 될 수 있다
-
하이트진로, 2024년 국내 주류업계 관심도 1위…롯데칠성·무학 순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1년간 국내 주류업계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차지했다.롯데칠성음료와 무학이 뒤를 이었다.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주류기업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005300) △무학(033920) △OB맥주 △국순당(043650) △제주맥주(276730) △보해양조(000890) △서울장수 등 8개사이다.이번 분석에서 하이트진로는 총 14만3125건의
-
"맛있다" 잇단 호평 매일유업 '셀렉스' 단백질 음료 소비자 관심도 1위…오리온 '닥터유' 2위
매일유업의 단백질 보조제 셀렉스가 지난해 1년간 국내 시판되고 있는 주요 프로틴 음료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오리온 닥터유가 뒤를 이었다.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단백질 음료 브랜드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267980) 셀렉스 △오리온(271560) 닥터유 △일동후디스 하이뮨 △빙그레(005180) 더단백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
LG에너지솔루션, 지난해 배터리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삼성SDI·SK온 순
국내 배터리 업계에서 지난해 'LG에너지솔루션' 투자자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SDI와 SK온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국내 배터리 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373220) △삼성SDI(006400) △SK온 등이다.분석 결과 LG에너지솔루션이 총 65만6331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팍스넷에는 LG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배터
-
"고금리에 잇단 이벤트 혜택" 호평 '하나은행' 소비자 관심도 톱…KB국민·신한은행 '빅3'
최근 두달간 1금융권 가운데 고객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순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1금융권 9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1금융권중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024110)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 소매영업을 접은 한국씨티은행과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은행 및 BN
-
'7일 배송 오네서비스' 잇단 호평 'CJ대한통운'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
지난해 '7일배송 서비스' 도입을 예고한 후 올 1월초 본격 서비스에 나선 'CJ대한통운'이 지난해 1년간 국내 5개 택배 업체 중 가장 많은 소비자 관심도를 차지했다.우체국택배와 로젠택배가 뒤를 이었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택배업계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002320)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조사에서 총 5
-
한화생명 '인공지능 컨택센터' 오픈…관련 정보량↑
한화생명(088350)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AI) 기반 콜센터를 의미한다. 한화생명은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텍스트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했다. 특히 '상담봇' 기술로 상담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든지 단순 문의를 처리할 수 있고, 실제 상담사 연결을 원하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되도록 구현했다.또한 상담봇으로 전 상품에 대한 완전판매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상담봇은 고객이 보험 가입 시 충분한 설명은 들었는지, 청약에 필요한 주요 서류를 수령했는지 등을 실제 상담사처럼 물으며, 판매 프로세스를 점검한다.상담봇을 활용
-
D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 14기 발대식 개최…관련 정보량↑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DREAMER) 14기 발대식을 지난달 3일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드리머(DREAMER)’는 20대와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와 마케팅 아이디어 반영 및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현직 실무자와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서포터즈다. 드리머 14기는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총 7개월간 CM채널 장기·일반보험 고객경험 조사 과제를 시작으로 반려인 대상 펫보험 홍보 이벤트 기획, 마케팅 데이터 분석 활동, 현직 실무자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 행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DB손해보험은 미래 잠재
-
HD현대, 지난해 HD현대그룹 상장사 중 투자자 관심도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지난해 HD현대그룹 상장사들 가운데 투자자를 비롯한 온라인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HD현대'로 나타났다.이어 HD현대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HD현대그룹 10개 상장사들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HD현대그룹의 계열사인 HD현대의 경우 다른 계열사들의 풀네임을 제외어로 설정, 중복 검색이 되지 않도록 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HD현대(267250) △HD
-
키움증권, 지난해 투자자 'ISA' 관심도 1위…삼성·KB증권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투자자들의 'ISA' 관심도(정보량=포스팅수)가 가장 높은 곳은 '키움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증권과 KB증권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증권사 16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ISA'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ISA'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임의 선정한 증권사는 ISA 정
-
케이뱅크, 지난해 인터넷뱅크 가운데 'AI' 관심도 톱…카뱅·토뱅 순
인터넷뱅크 3개사의 AI 관심도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케이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순이었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인터넷은행 'AI'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케이뱅크 △카카오뱅크(323410) △토스뱅크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AI, 인공지능'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