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글로벌 시장'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애경산업 순
지난해 화장품 상장기업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으로 조사됐다. 이어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화장품 상장기업 '글로벌'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090430) △LG생활건강(051900) △애경산업(01825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글로벌, 해외, 중국, 미국, 일본, 유럽, 인도'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
-
한샘, 지난해 가구 상장기업 중 관심도 1위…에이스침대·시디즈 순
지난해 가구 상장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한샘으로 조사됐다. 이어 에이스침대와 시디즈 순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가구 상장기업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6일 기준 현재가 1만원 이상인 기업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샘(009240) △에이스침대(003800) △시디즈(134790) △퍼시스(016800) △지누스(013890) 등이다.참고로 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가구, 책상, 데스크
-
롯데칠성음료 '새로' 앞세워, 과일소주 재공략…제 2 전성기 올까
롯데칠성(005300)음료가 과일소주 '새로 다래'를 새롭게 출시하며, 지난 2015년 과일소주 '순하리' 열풍 재현에 나섰다. 시장에서는 제로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이 과거 과일소주 전성기를 누릴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다.최근 국내 주요 주류업체들은 K-과일 소주 카테고리를 수출용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반면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시장을 다시 한번 정조준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노리는 모양새다.◆ 오는 4월 '새로 다래' 출시…주류 시장 경쟁력 확대롯데칠성음료는 내달 '새로 다래'를 새롭게 출시하며,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을 다시 한번 확대한다.새로 다래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에 국산 참다래 과즙을 더한 제품이다. 롯데칠성
-
퀄리티 호평받은 '오뚜기' 지난해 '간편식'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지난해 주요 식품업계 가운데 고객들의 '간편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오뚜기로 조사됐다. 농심과 풀무원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국내 식품업계 간편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00731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대상(001680) △하림(136480) △CJ제일제당(097950)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지난해 제약사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 톱…CKD·파티온 순
지난해 국내 제약사의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동국제약 센텔리안24가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종근당 CKD, 동아제약 파티온 순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제약사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동국제약(086450) 센텔리안24 △종근당 CKD △동아제약 파티온 △대웅제약(069620) 이지듀
-
bhc 뿌링클, 지난해 치킨브랜드 대표 메뉴 중 관심도 1위…허니콤보·황금올리브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의 대표 메뉴들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메뉴는 bhc치킨의 '뿌링클'로 조사됐다. 교촌치킨의 '허니콤보'와 BBQ치킨의 '황금올리브'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주요 치킨 브랜드 대표 메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hc 뿌링클 △교촌F&B(339770) 허니콤보 △BBQ 황금올리브 △네네치킨 스노윙치킨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60계치킨 크크크치킨 △또래
-
현대百·CJ·SPC 등 유통·식품업계, 산불 피해 지역에 '따뜻한 손길' 잇따라
경상권 산불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식품업계에서 제품 및 성금 지원 등 이재민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069960)그룹은 경북 의성과 경남 산청, 울산 울주 등 대형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을 위해 자체 구호 성금과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기부금 등 4억원의 성금을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은 3억원 성금을 먼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다. 성금은 이재민을 위한 생필품 지급과 대피시설 운영 등에 쓰일 예정이다.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앱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산불 피해 긴급 모금 캠페인도 진행한다.캠페인은 고객이 보유한 H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다음 달 13일까지 실시
-
현대제철, 지난해 철강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동국제강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철강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현대제철로 나타났다. 이어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순이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철강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KG스틸(016380) △세아제강(306200) △한국철강(104700) △세아베스틸(001430) △고려제강(002240) △대
-
자립준비청년 적극 지원 '카카오뱅크'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323410)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2만1715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한 네이버 블로거는 "카카오뱅크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모두의 자
-
"볼거리 가득" 호평 '현대백화점'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해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12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총 142만870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를
-
이재용 회장, 최근 2개월 10대그룹 총수 중 관심도 1위…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최근 2개월동안 국내 10대 그룹 총수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2월 국내 10대 그룹 총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 △최태원 SK그룹(034730) 회장 △정의선 현대차(005380)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004990) 회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장인화 포스코(0
-
"면도체" 호평 삼양식품,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지난해 국내 식품업계에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양식품'으로 분석됐다. 농심과 CJ제일제당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글로벌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양식품(003230) △농심(004370) △CJ제일제당(097950) △풀무원(017810) △오뚜기(007310) △하림(136480) △팔도 △동원F&B(04977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
-
글로벌 진출 '현대건설' 올 1,2월 온라인 관심도 1위…삼성물산·GS건설 순
최근 두달간 주요 건설사 중 고객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건설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물산 건설부문, GS건설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건설사 12곳에 대해 올해 1~2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모두 '기업명'으로 동일하게 검색하되, GS건설, DL이앤씨 등 사명에 영어가 들어가는 곳은 한글 표기도 혼용해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
-
한미약품, 선도적 노력 결실 'ESG경영' 관심도 1위…대웅제약·보령 순
한미약품이 지난해 제약사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대웅제약과 보령이 뒤를 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제약사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대웅제약(069620) △보령(003850) △유한양행(000100) △일동제약(249420) △GC녹십자(006280) △동국제약(086450) △종근당(185750) △광동제약(009290) △제일약품(27198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제
-
"신기술 개발 주가 견인" 현대엘리베이터, 지난해 승강기 관심도 압도적 1위…오티스 뒤이어
지난해 주요 승강기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투자자를 비롯한 한국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엘리베이터'로 조사됐다. 이어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순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국내 승강기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엘리베이터(017800)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히타치엘리베이터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그룹(회장 현정은)의 현대엘리베이터가 총 3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