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현대제철, 지난해 철강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동국제강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철강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현대제철로 나타났다. 이어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순이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철강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KG스틸(016380) △세아제강(306200) △한국철강(104700) △세아베스틸(001430) △고려제강(002240) △대
-
자립준비청년 적극 지원 '카카오뱅크'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323410)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2만1715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한 네이버 블로거는 "카카오뱅크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모두의 자
-
"볼거리 가득" 호평 '현대백화점'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해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12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총 142만870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를
-
이재용 회장, 최근 2개월 10대그룹 총수 중 관심도 1위…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최근 2개월동안 국내 10대 그룹 총수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2월 국내 10대 그룹 총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 △최태원 SK그룹(034730) 회장 △정의선 현대차(005380)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004990) 회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장인화 포스코(0
-
"면도체" 호평 삼양식품,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지난해 국내 식품업계에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양식품'으로 분석됐다. 농심과 CJ제일제당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글로벌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양식품(003230) △농심(004370) △CJ제일제당(097950) △풀무원(017810) △오뚜기(007310) △하림(136480) △팔도 △동원F&B(04977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
-
글로벌 진출 '현대건설' 올 1,2월 온라인 관심도 1위…삼성물산·GS건설 순
최근 두달간 주요 건설사 중 고객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건설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물산 건설부문, GS건설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건설사 12곳에 대해 올해 1~2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모두 '기업명'으로 동일하게 검색하되, GS건설, DL이앤씨 등 사명에 영어가 들어가는 곳은 한글 표기도 혼용해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
-
한미약품, 선도적 노력 결실 'ESG경영' 관심도 1위…대웅제약·보령 순
한미약품이 지난해 제약사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대웅제약과 보령이 뒤를 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제약사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대웅제약(069620) △보령(003850) △유한양행(000100) △일동제약(249420) △GC녹십자(006280) △동국제약(086450) △종근당(185750) △광동제약(009290) △제일약품(27198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제
-
"신기술 개발 주가 견인" 현대엘리베이터, 지난해 승강기 관심도 압도적 1위…오티스 뒤이어
지난해 주요 승강기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투자자를 비롯한 한국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엘리베이터'로 조사됐다. 이어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순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국내 승강기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엘리베이터(017800)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히타치엘리베이터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그룹(회장 현정은)의 현대엘리베이터가 총 3만
-
더본코리아, 잇따른 논란에 '자신감 회복할까?'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외식기업 더본코리아(475560)가 최근 원산지 표기법 위반, 식품위생법 논란 등 잇따른 논란에 휩싸이며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 기업 펀더멘탈이 크게 훼손되지 않는 이상 장기적 투자관점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상장 당시 더본코리아의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수익성·안정성' 단단한 펀더멘탈 기업 자리매김더본코리아는 유가증권시장 상장 당시 프랜차이즈 업계 기대주로 떠올랐다. 지난해 11월6일 더본코리아는 코스피 시장에 당당히 입성했다. 상장 첫날 더본코리아는 공모가 3만4000원대비 장중 90% 상승한 6만4500원 최고점을 찍기도 했다.
-
아워홈, 2024년 식자재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순
아워홈이 지난해 1년간 국내 6개 식자재 유통 기업 중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식자재 유통기업 6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 ▲신세계푸드(031440) ▲CJ프레시웨이(051500) ▲현대그린푸드(453340) ▲풀무원푸드앤컬처 ▲푸디스트 등이다.아워홈이 이번 분석에서 총 5만9207건의 온
-
노블레스 오블리주 적극 실천 'S-OIL'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칼텍스 뒤이어
지난해 국내 주요 정유사 중 S-OIL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순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알뜰주유소를 제외한 4대 정유사로, 정보량 순에 따라 △S-OIL(010950)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정유사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
LG CNS, 올1,2월 IT서비스기업 온라인 관심도 1위…삼성SDS 뒤이어
LG CNS가 최근 2개월간 IT서비스 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삼성SDS가 그 뒤를 따랐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IT서비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LG CNS(064400) △삼성SDS(018260) △한국정보인증(053300) △포스코DX(022100) △현대오토에버(307950) △SK C&C △롯데이노베이트(286940) △KG이니시스(035600) 등이다.정보의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다른 계열사의 이름은 제
-
꿈나무 통큰 지원 '우리금융지주' 지난해 '청소년' 관심도 1위...하나·KB금융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우리금융지주'로 조사됐다. 이어 하나금융과 KB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 10곳의 '청소년'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055550) △DGB금융지주(139130) △BNK금융
-
"쾌적한 서비스" 호평받은 KT, 최근 2개월간 국내 통신사 중 관심도 1위…SKT·LGU+ 순
KT가 최근 두달간 국내 통신 3사 중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SKT와 LGU+가 그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3개 통신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KT(030200) △SKT(017670) △LGU+(032640) 등이다.조사시 '통신사 이름'으로 검색했으며, 통신사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
-
"주주환원 글로벌 눈높이로" 함영주 회장,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양종희·진옥동 회장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 수장들 중 '글로벌 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이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으로 분석됐다. 양종희 KB금융 회장과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회장들의 '글로벌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함영주 하나금융(086790) 회장 △양종희 KB금융(105560)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055550) 회장 △빈대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