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CJ파트너스 클럽 오픈 'CJ제일제당' 지난해 협력사 지원 관심도 1위…농심·오뚜기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상장 식품회사중 스타트업 등 협력업체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CJ제일제당'으로 조사됐다. 이어 농심,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중소기업'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우선주를 제외한 지난 7일 기준 주가 상위 10개사로, 지난해 정보량 순위에 따라 △CJ제일제당(097950) △농심(004370) △오뚜기(007310) △롯데웰푸드(280360)
-
"어려울수록 건강챙기자" 종근당, 1분기 소비자 '비타민' 관심도 1위…대웅제약·유한양행 순
종근당이 올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중 '비타민'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대웅제약과 유한양행, 동아제약 순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2개 제약사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비타민'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일동제약(249420) △동국제약(086450) △
-
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코웨이가 지난 1분기 정수기 렌털 업체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3월 정수기 렌털 업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쿠쿠홈시스(284740) 등이다.참고로 기업명에 모두 영어가 들어감에 따라 영어 표기를 혼용해 검색했으며, 현대렌탈케어
-
디저트류 잇단 추천 '현대백화점'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 1분기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순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3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1분기 총 39만186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
-
"AI 수혜주" 평가 'LS일렉트릭' 1분기 전기장비 상장사 관심도 1위…효성중공업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전기장비 상장기업 중 투자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LS일렉트릭'으로 나타났다.효성중공업과 대한전선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전기장비업계 10개사에 대해 지난 1분기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25일 전기장비업종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사로 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LS일렉트릭(010120) △효성중공업(298040) △대한전선(001440) △HD현대일렉트릭(267260) △일진전기(103590) △대원전
-
KT&G, 최근 한달간 건기식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지난 3월 한달간 국내 건강기능식품 판매 기업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T&G'로 조사됐다. LG생활건강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3월 한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3개 건기식 판매 기업의 소비자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 대상은 21일 기준 주가 1만원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조사 선정 기업은 3월 정보량 순으로 △KT&G(033780) △LG생활건강(051900) △휴온스(243070) △서흥(008490) △HK이노엔(195940) △대상홀딩스(084690) △
-
지속가능 미래 팔걷은 '교보생명'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1위…한화생명 2위
지난해 생명보험사 중 교보생명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한화생명이 그 뒤를 따랐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생명보험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교보생명 △한화생명(088350)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삼성생명(032830)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082640) △미래에셋생명(085620) △AIA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보험사 이름' + '어르신, 청소년, 청년
-
락토핏 골드 추천받은 '종근당' 최근 1개월간 '건기식' 관심도 1위
최근 1개월간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사람들의 건강기능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인 것으로 조사됐다. 일양약품과 대웅제약, 동국제약이 그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25.3.11~4.11)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제약사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일양약품(007570) △대웅제약(069620) △동국제약(086450) △GC녹십자(006280) △유한양행(000100)
-
"선진화된 주주환원 정책" 호평 'KB금융지주' 올 1분기 관심도 1위
KB금융지주가 올 1분기 금융지주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우리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가 그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금융지주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105560) △우리금융지주(316140) △신한금융지주(055550) △하나금융지주(08679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BNK금융지주(138930) △JB금융지주(175330) △DGB금융지주△한국금융지주(071050) 등
-
청정원·CJ제일제당, 애사비 열풍에 '홍초·미초' 귀환…원조 격, 현재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애사비'라 불리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Apple Cider Vinegar)가 건강 음료로 급부상하고 있다. 애사비는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식초로 체중 및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애사비는 입소문을 타고 젤리, 샷, 분말 형태 등 다양한 형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애사비가 소비자들의 새로운 건강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식초 건강관리' 제품 원조 격인 홍초, 미초까지 재조명되는 실정이다. ◆'청정원·CJ제일제당' 신제품 통해, 선택 폭 넓혀국내 식초 생산량은 지난 2022년 기준 23만1179톤으로 전년 대비 14.4% 증가했다. 이중 음용 과실 발효 식초가 전체 생산량 45.3%를 차지해, 단순 조미료
-
현대무벡스, 1분기 운송인프라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공항 뒤이어
현대무벡스가 올 1분기 운송인프라 업종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공항, 토탈소프트가 뒤를 이었다. 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운송인프라 기업에 대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네이버페이 증권의 국내 운송인프라업종 중 가비지가 적은 기업을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무벡스(319400) △한국공항(005430) △토탈소프트(045340) △맥쿼리인프라(
-
빅 3 치킨업계, 조리봇 도입 확대 '푸드테크' 경쟁…선점 기대치↑
국내 치킨 업계가 '푸드테크'를 앞세워, 주방 자동화 경쟁에 서막이 올랐다. 특히 외식사업 대표적인 '3D 업종'으로 꼽히는 치킨 프랜차이즈 경우, 치솟는 인건비 등이 가맹점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면서 '조리 로봇(조리봇)'이 대안으로 떠오른 모양새다.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빅3'으로 불리는 교촌치킨과 bhc는 로봇 도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반면 BBQ는 조리 로봇 분야에서 경쟁사보다 다소 느린 행보를 보이는 상황이다.◆ bhc, 현재 전국 24개 매장 '튀봇 운영중'15일 업계에 따르면 bhc는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3사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조리 로봇 확대를 실현하고 있다.bhc는 지난해 3월, LG전자(066570)와 '튀봇' 유통을 위
-
전통장류 칭찬받은 '오뚜기' 올 1분기 주부 등 여성 관심도 1위…풀무원·농심 순
올 1분기 식품업체들 가운데 주고객인 주부 등 여성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오뚜기'로 나타났다.풀무원과 농심이 그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주요 식품업체들의 여성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여성 관심도는 유저가 자신이 여성임을 드러낸 7개 채널의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수집한 포스팅들이며, 공식적으로 작성자의 인적 사항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지식인, 커뮤니티 채널 등의 글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007310) △풀무원(017810) △농심(
-
'고수익률' 잇단 칭찬 '미래에셋증권' 1분기 퇴직연금 관심도 톱…한국투신·삼성증권 순
지난 1분기 국내 증권사 중 퇴직연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5개 증권사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퇴직연금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증권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006800)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016360) △NH투자증권(005940)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003540) △
-
한미약품, 지난해 제약사 신약 개발 관심도 1위…유한양행·대웅제약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제약사 가운데 신약 개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한미약품으로 조사됐다. 이어 유한양행과 대웅제약 순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2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신약 개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유한양행(000100) △대웅제약(069620) △JW중외제약(001060) △GC녹십자(006280) △종근당(185750) △제일약품(27198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