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소상공인

한국사이버진흥원,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포함 47종 민간자격증 무료교육 과정 지원

2018-09-11 11:10:29

한국사이버진흥원 "온라인으로 자격증 교육 과정 무료 수강 가능해"

한국사이버진흥원,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포함 47종 민간자격증 무료교육 과정 지원
[빅데이터뉴스 차미혜 기자] 현대인과 스트레스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과도한 업무량과 복잡한 대인관계 관리, 일과 가정에서의 역할 수행 등 나이와 직업을 막론하고 심리적인 부담감은 누구나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특히 경제 불황 속 맞벌이에 나선 부부들은 자녀들이 학교를 마치고 난 이후 교육과 정서적 측면에서 아이를 돌봐줄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지만 그 정도가 심각해지면 개인적∙사회적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는 바, 적정한 스트레스 관리에 있어서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사회적 이슈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인의 지친 마음을 전문적으로 케어해 줄 심리상담사와 방과 후에 아이들에게 학습 및 정서적인 돌봄을 제공하는 방과후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도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을 포함한 총 47개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무료 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 교육 과정 강의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 코드에 'korea'를 입력하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본 원의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무료 수강할 수 있어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과 비용을 따로 소요하기 힘든 이들도 자격증 취득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아동ㆍ노인ㆍ미술 심리상담사 외에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코딩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학교안전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등 총 47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47종 민간격자증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나 한국사이버진흥원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미혜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