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차미혜 기자] 현대인과 스트레스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과도한 업무량과 복잡한 대인관계 관리, 일과 가정에서의 역할 수행 등 나이와 직업을 막론하고 심리적인 부담감은 누구나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특히 경제 불황 속 맞벌이에 나선 부부들은 자녀들이 학교를 마치고 난 이후 교육과 정서적 측면에서 아이를 돌봐줄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지만 그 정도가 심각해지면 개인적∙사회적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는 바, 적정한 스트레스 관리에 있어서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사회적 이슈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인의 지친 마음을 전문적으로 케어해 줄 심리상담사와 방과 후에 아이들에게 학습 및 정서적인 돌봄을 제공하는 방과후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도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을 포함한 총 47개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무료 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 교육 과정 강의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 코드에 'korea'를 입력하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본 원의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무료 수강할 수 있어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과 비용을 따로 소요하기 힘든 이들도 자격증 취득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아동ㆍ노인ㆍ미술 심리상담사 외에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코딩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학교안전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등 총 47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47종 민간격자증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나 한국사이버진흥원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미혜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