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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포토] 선미,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에 시선 집중
2018-11-11 14: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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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미, 버커루 '에어 롱 마스터' 출시 기념 팬사인회 현장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11일 오후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평촌점에서 버커루의 전속 모델 가수 '선미'의 팬사인회가 진행됐다.
이날 가수 선미가 참석하여 취재진들 앞에서 포토타임을 갖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이상철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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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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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폰은 신흥국,아이폰은 중국…글로벌 스마트폰 판도 재편되나
스마트폰 시장의 두 축이 각기 다른 시장에서 선전하며 성장 구조가 분화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갤럭시는 최근 폴더블·AI 탑재 모델과 중가 라인업을 중심으로 인도·동남아 등 신흥국에서 판매 기반을 확대하고 있는데 비해 애플 아이폰17은 중국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의 중심축이 출하량 경쟁에서 지역·제품군 전략으로 이동하는 양상이다.최근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갤럭시는 신흥국 중심의 판매 확대가 뚜렷하다. 지난달 30일 삼성전자 3분기 공시에 따르면 폴더블 Z 시리즈와 중가 갤럭시 A 시리즈가 예상보다 견조한 판매세를 보였다. 인도·동남아
보험사, AI 기반 손해 사정 혁신 박차…"보험금 지급속도·업무 효율성 큰 진전"
최근 국내 주요 보험사들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손해 사정 시스템 도입을 전면 확대하며, 시장의 심사 체계가 크게 바뀌고 있다. 특히 대형사 중심으로 기존의 심사 방식에서 벗어나 AI를 보험금 지급 과정에 투입함으로써 지급 속도 전쟁이 본격화되는 양상이다.19일 손보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등 대형 손해보험사들이 AI 손해 사정 도입을 주도하고 있다. 이들은 의료 기록 분석, 진단서 검증, 지급 기준 매칭 등을 자동화하며 보험금 지급 심사 시간을 최대 70%까지 단축하는 등 효율성 극대화를 지향하고 있다. AI 적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비용 절감 효과도 커지고 있다. 반복 업무를 기계가 대신 처리하면서 심사
주류업계, ‘헬시 플레저’ 겨냥 저도수 소주 공략 박차…'헬시 플레저' 관심도↑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주류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주요 소주 제조업체들이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칼로리 부담을 줄인 저도수 소주로 공략에 나서는 등 저도수 소주 시장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는 저도수 소주 라인업을 잇따라 강화하며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인 헬시 플레저에 대응하고 있다. 먼저 하이트진로가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저도수와 ‘부드러운 목넘김’에 초점을 두고 제품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2월 알코올 도수 16.9도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를 출시하며 저도수 소주
맥도날드, 10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버거킹·롯데리아순
맥도날드가 올해 10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거킹과 롯데리아가 뒤를 이었다. 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7곳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햄버거 브랜드 중 국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3만4488건) △버거킹(2만779건) △롯데리아(1만9680건) △KFC(1만4276건) △맘스터치(1만3623건) △프랭크버거(3495건) △노브랜드버거(2388건) 순이다. 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10월 3
식품업계, '저당 제품' 경쟁 가속…"소비자 관심도도 큰폭 상승"
2025년 식품업계 화두는 '저당(低糖)' 트렌드 본격화이며 빅데이터상으로도 확인되고 있다. 식품 시장에 자리 잡은 저당 트렌드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에 힘입어 점점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형국이다.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이러한 흐름을 선점하고자 대상은 저당 전용 엠블럼을 도입하며 승부수를 띄웠고, 롯데웰푸드는 주력 아이스크림과 과자 등 대형 브랜드 저당 제품을 내세우며 올해 식품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대상은 올해 4월 저당 제품 전용 엠블럼 '로우태그(LOWTAG)'를 도입하며 저당 시장 공략에 나섰다. 주요 출시 제품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순창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빅데이터 라이프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지난 10월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빗썸이 그 뒤를 따랐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한달간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2만952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국내외 재난·재해 대응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실질적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단순한 사회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넷마블이 '지스타 2025(이하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와 크래프톤이 뒤를 이었다. 지스타는 지난 13일 개막해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10월 한 달간(2025.10.01~10.31) 해당 게임업체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마블(251270 대표 김병규)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박병무)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 △네오위즈(095660 대표 김승철·배태근) △웹젠(069080 대표 김태영) △그라비티(대표 박현철) △데브시스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지난 10월 한달간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인공지능(AI)' 분야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곳은 빗썸(대표 이재원)으로 나타났다.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10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상위 5곳의 '인공지능(AI)'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가상자산 거래소 이름' + '인공지능', 'AI'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분석 결과, 빗썸이 1601건을 기록하며 미래먹거리 분야인 '인공지능(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빼빼로데이를 맞아 주요 제과 3사의 막대 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오리온 통크와 해태제과 포키가 뒤를 이었다. 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최근 40일간(2025.10.1~11.9) 국내 주요 막대 과자 3개 제품의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막대형 과자 중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 빼빼로(5만2735건) △오리온 통크(9322건) △해태제과 포키(7128건)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막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최근 1개월간 1금융권 중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그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1금융권 시중은행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행이 총 6만164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미래 세대의 건전한 금융 습관 형성
재계뉴스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5대 중점사업' 청사진 제시
농심, 신라면 최초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CJ프레시웨이, 간편식 코너 '스낵픽' 연말 한정 메뉴 출시…10월 관심도↑
CJ프레시웨이가 19일 '2025 APEC 정상회의'에서 선보인 메뉴들을 '스낵픽'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정상회의에서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를 마련해 세계 각국의 귀빈들에게 한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들을 선보인 바 있다.한국 전통 식재료로 만든 '경주 찰보리 소고기 비빔밥', '김치 아란치니'를 비롯해 비건식 ‘트러플 구운 머쉬룸 샌드위치'는 현장에서 화제를 모았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낵픽 이용 고객들을 위한 메뉴 개발과 품질 향상 등을 통해 만족도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10월 CJ프레시웨이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
정인욱학술장학재단, '임도 정책개선 국회토론회' 개최
정인욱학술장학재단과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의원실은 '지속 가능한 임도(林道)의 조성과 관리를 위한 정책개선 국회토론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8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토론회는 산림 경영과 재해 대응의 핵심 기반시설인 임도의 기능과 가치를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회의원, 산림청, 한국산림과학회, 학계·현장 전문가, 임업 및 목재산업 종사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개회식에서는 윤준병 국회의원의 개회사, 이상현 한국산림과학회 회장의 환영사, 김인호 산림청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임도가 산림재해 대응력 제고와 산림자원 관리에 필수적인 기반시설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CJ제일제당,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 캠페인 전개…10월 관심도↑
CJ제일제당은 일회용 석유계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해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Be Straw Fre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이 목적인 이번 캠페인은 자원순환사회연대, CJ푸드빌이 함께하고 강릉 커피전문점(18곳), 뚜레쥬르 직영점(2곳) 등 총 20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생분해성 PHA 빨대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대안으로 제시했다. 매장 내 일회용 석유계 플라스틱 빨대를 비치하지 않는 대신 고객이 요청하면 생분해성 PHA 빨대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다. PHA는 미생물이 세포 안에 축적한 고분자 물질을 활용한 신소재다. 퇴비로 재활용할 수 있어 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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