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021-02-04 08:37:02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1월 4일부터 2021년 2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228,4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870,958개와 비교해보면 9.3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021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이디야, 빽다방, 커피빈, 폴바셋, 파스쿠찌, 할리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커피베이, 카페베네, 커피스미스, 만랩커피, 커피에반하다, 커피명가, 달콤커피, 드롭탑, 매머드커피, 셀렉토, 커피나무, 커피마마, 토프레소, 더착한커피, 전광수커피, 더카페, 빈스빈스, 그라찌에,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6,911 미디어지수 368,220 소통지수 373,754 커뮤니티지수 370,439 사회공헌지수 35,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4,3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70,618과 비교하면 7.21% 상승했다.

2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63,019 미디어지수 98,703 소통지수 92,657 커뮤니티지수 64,785 사회공헌지수 3,1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2,3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01,733과 비교하면 38.58% 하락했다.
​​3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088 미디어지수 37,818 소통지수 56,090 커뮤니티지수 34,647 사회공헌지수 3,6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3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28,079과 비교하면 2.13% 상승했다.

4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167 미디어지수 122,958 소통지수 105,338 커뮤니티지수 65,022 사회공헌지수 13,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0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4,014와 비교하면 17.04% 하락했다.

5위,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028 미디어지수 28,512 소통지수 45,426 커뮤니티지수 29,842 사회공헌지수 2,6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4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2,701과 비교하면 1.42% 상승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됐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870,958개와 비교해보면 9.35% 줄어들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95% 하락, 브랜드이슈 13.13% 상승, 브랜드소통 4.05% 상승, 브랜드확산 7.66% 상승, 브랜드공헌 51.2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4일부터 2021년 2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