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해피바스... 2위 온더바디, 3위 앙방 順

2021-04-26 09:11:19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해피바스...  2위 온더바디,  3위 앙방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해피바스 2위 온더바디 3위 앙방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6일부터 2021년 4월 26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7,366,76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951,696개와 비교하면 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해피바스...  2위 온더바디,  3위 앙방 順
​2021년 4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해피바스, 온더바디, 앙방, 도브, 바이오가, 러쉬, 이솝, 벨먼, 아비노, 비욘드, 조말론, 록시땅, 닥터브로너스, 더바디샵, 몰튼브라운, 샤워메이트, 일리윤, 쿤달, 세타필, 우르오스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100 소통지수 189,516 커뮤니티지수 118,3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3,98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5,761과 비교하면 28.74% 상승했다.

​2위, 온더바디 ​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688 소통지수 146,031 커뮤니티지수 215,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5,44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2,341과 비교하면 37.05% 하락했다.

​​​3위,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766 소통지수 113,326 커뮤니티지수 212,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50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8,023과 비교하면 52.09% 상승했다.

​4위,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570 소통지수 139,191 커뮤니티지수 125,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0,4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26,732와 비교하면 21.95% 상승했다.

​​​5위, 바이오가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986 소통지수 204,345 커뮤니티지수 145,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983으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61,384와 비교하면 21.98% 하락했다.

​​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해피바스...  2위 온더바디,  3위 앙방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바디워시 브랜드 분석결과, 해피바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951,696개와 비교하면 5.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29% 상승, 브랜드 소통 21.56% 상승, 브랜드 확산 4.7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워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6일부터 2021년 4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