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피지오겔 3위 아이오페 순으로 분석됐다.
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8일부터 2021년 5월 28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5,922,25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9,576,780개와 비교하면 18.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더마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더마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1년 5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닥터지, 피지오겔, 아이오페, 닥터자르트, 셀퓨전씨, 닥터디퍼런트, 에스트라, 빌리프, 세타필, 센텔리안24, 라로슈포제, 시드물, 차앤박, 바이오더마, 가히, 키엘, 유세린, 세바메드, 파티온, 아크네스, 시타, 앰플엔, 엔비, 셀뮬러, 안나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닥터지 더마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196 소통지수 782,285 커뮤니티지수 383,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9,65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18,734와 비교하면 8.52% 상승했다.
2위, 피지오겔 더마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984 소통지수 617,594 커뮤니티지수 547,520 브랜드평판지수 1,345,098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86,333과 비교하면 4.57% 상승했다.
3위, 아이오페 더마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522 소통지수 535,248 커뮤니티지수 553,7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8,48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04,715와 비교하면 26.25% 상승했다.
4위, 닥터자르트 더마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407 소통지수 391,143 커뮤니티지수 496,8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9,38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71,332와 비교하면 22.02% 하락했다.
5위, 셀퓨전씨 더마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95,826 소통지수 566,128 커뮤니티지수 281,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3,45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17,237과 비교하면 2.8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분석결과, 닥터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9,576,780개와 비교하면 18.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4% 하락, 브랜드소통 18.95% 하락, 브랜드확산 23.0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더마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4월 28일부터 2021년 5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