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앙방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8일부터 2021년 5월 28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0,559,52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366,760개와 비교하면 43.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1년 5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해피바스, 도브, 앙방, 바이오가, 러쉬, 이솝, 온더바디, 록시땅, 닥터브로너스, 비욘드, 스킨유, 쿤달, 일리윤, 조말론, 벨먼, 우르오스, 몰튼브라운, 더바디샵, 아비노, 세타필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684 소통지수 226,565 커뮤니티지수 203,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68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63,982와 비교하면 11.85% 상승했다.
2위,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515 소통지수 206,488 커뮤니티지수 220,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565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0,404와 비교하면 41.35% 상승했다.
3위,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361 소통지수 252,263 커뮤니티지수 239,1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735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44,507과 비교하면 31.81% 상승했다.
4위, 바이오가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869 소통지수 254,182 커뮤니티지수 214,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4,33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5,983과 비교하면 36.50% 상승했다.
5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411 소통지수 191,057 커뮤니티지수 281,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7,807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6,001과 비교하면 40.6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바디워시 브랜드 분석결과, 해피바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366,760개와 비교하면 43.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90% 상승, 브랜드 소통 30.36% 상승, 브랜드 확산 103.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워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4월 28부터 2021년 5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