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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2022-01-05 09:01:31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알로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0,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LG전자, 가온미디어, 알로이스, 팅크웨어, 휴맥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아남전자, 홈캐스트, 경인전자, 디엠티, 에이디칩스, TJ미디어, 파인디지털, 삼진, KH 일렉트론 순이었다. ​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전자 ( 대표 배두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3,100 미디어지수 1,786,796 소통지수 1,859,309 커뮤니티지수 2,906,442 시장지수 8,031,053 사회공헌지수 284,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21,032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전자 ( 대표 배두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LG전자 브랜드는 주요사업으로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으로 이루어진다.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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