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2-01-05 09:08:30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7만9,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698만5,579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됐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0,573 미디어지수 619,503 소통지수 691,084 커뮤니티지수 669,021 사회공헌지수 285,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5,78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05,230과 비교하면 7.16%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6,985,579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47% 상승, 브랜드이슈 18.02% 하락, 브랜드소통 5.88% 상승, 브랜드확산 31.54% 상승, 브랜드공헌 109.4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