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자율주행 로봇, 별도 인프라 없이 객실 서비스"

2022-02-14 11:44:15

별도 인프라없이 자율주행하며 엘리베이터 버튼도 누르는 객실 딜리버리 로봇 '집개미' 모습.
별도 인프라없이 자율주행하며 엘리베이터 버튼도 누르는 객실 딜리버리 로봇 '집개미' 모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로보티즈와 함께 자율주행로봇 인턴사원 ‘탐코봇’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호텔에 투입되는 제품은 로보티즈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로 한 달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한다.
‘집개미’는 사람을 대신해 생수나 수건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직접 객실 앞까지 배송할 수 있다. 호텔 로비에서 직원이 목적지를 입력하면 장애물을 인식해 자동으로 경로를 생성하면서 객실로 향한다.

특히 자율주행 로봇 중 국내 최초로 ‘로봇팔’이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통신 장치 없이도 버튼 조작 및 카드 태깅, 객실 노크 등이 가능하다. 사람의 도움 없이도 엘리베이터 버튼을 직접 조작해 각 층을 자유롭게 이동하고, 객실 앞에 도착하면 초인종을 눌러 고객을 호출할 수 있다.

로봇팔 기능은 작동의 편리함도 있지만 경제적 효과도 크다. 기존 실내 서비스 로봇의 경우 층간 이동을 위해 엘리베이터 연동 등을 위한 별도의 통신 장비 및 시스템 구축이 필요해 비용 부담이 컸다. 하지만 로봇팔이 탑재된 집개미는 기존 인프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바로 현장에 도입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호텔이 운영하는 배달 로봇은 호텔 5~16층을 오가며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투숙객 전용 객실 용품부터 다양한 F&B 서비스까지 도입할 계획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