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여기어때, 감염병 사태에도 지난해 매출 60% 늘었다

2022-03-03 10:22:00

여기어때, 감염병 사태에도 지난해 매출 60% 늘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3일 지난해 매출액이 2020년보다 59.2% 성장한 2,049억원, 영업이익은 34.9% 급증한 15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몸집을 키운 동시에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여줬다.

지난해 실적은 호텔과 리조트, 그리고 풀빌라 등 펜션 부문이 견인했다. ‘호캉스(hotel+vacance)’ 트렌드가 보편화하면서 관련 숙박 소비가 많이 늘어난 덕분이라는게 여기어때 설명이다.
특히, 호캉스의 고급화 행렬에 1박에 30만원 이상인 5성급 수준의 호텔, 리조트, 풀빌라 거래액은 137.3%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는 ‘블랙’ 등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주목받는 기획 상품을 공급한 덕에 2030 젊은 층이 대거 유입됐다고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