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맥도날드, 1분기 소비자 관심도 최고…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2022-04-25 08:07:12

맥도날드, 1분기 소비자 관심도 최고…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올 1분기 6개 주요 햄버거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맥도날드가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리아는 관심도와 호감도에서 모두 상위권을 기록, 사실상 좋은 평가를 받았다.

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주요 햄버거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분석 대상 햄버거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노브랜드버거(㈜신세계푸드, 대표 송현석) ▲맘스터치(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 김동전) ▲KFC(케이에프씨코리아㈜, 대표 엄익수) 등이다.

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맥도날드로 총 14만7219건을 기록했다.

2위는 11만2641건을 기록한 버거킹이었다.

이어 롯데리아 8만8969건, 맘스터치 5만7941건, KFC 5만6111건 순이었다.

노브랜드버거가 1만95건으로 6개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에서는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

맥도날드, 1분기 소비자 관심도 최고…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본지는 6개 주요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 조사도 진행했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 6위인 노브랜드버거가 53.79%로 1위에 올랐다.

관심도 3위인 롯데리아가 44.84%로 순호감도는 2위였다.

이어 맘스터치는 40.66%, 관심도 2위 버거킹은 36.80%, KFC 35.23% 순이었다.

관심도 1위 맥도날드는 순호감도가 31.85%로 6개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낮았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햄버거 브랜드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