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2022-08-19 09:11:11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건축제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1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9일부터 2022년 8월 19일까지 건축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89만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건축제품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건축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36만6,807개와 비교하면 9.75%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건축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뉴보텍, 국영지앤엠,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TKG애강, 와토스코리아, 윈하이텍 순이었다. ​

건축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대표 엄석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만2,636 미디어지수 6만1,517 소통지수 8만8,460 커뮤니티지수 6만0,029 시장지수 58만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만3,41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2만8,371과 비교하면 15.7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건축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36만6,807개와 비교하면 9.75%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1% 상승, 브랜드이슈 15.85% 상승, 브랜드소통 1.17% 상승, 브랜드확산 11.54% 상승, 브랜드시장 11.0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