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이녹스 3위 골프존뉴딘홀딩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312만4,25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8만3개와 비교해 5.44%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천리자전거, 이녹스, 골프존뉴딘홀딩스, 오로라, 삼익악기, 손오공, 블리츠웨이, 알톤스포츠, 브이씨, 헝셩그룹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삼천리자전거 (대표 신동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5,897 미디어지수 34만1,435 소통지수 55만5,018 커뮤니티지수 50만3,875 시장지수 61만6,657 사회공헌지수 20만2,407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54만5,289이 조사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7만643과 비교해 0.9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천리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로드바이크, 전기자전거, 특수형, 공공자전거)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1100여개의 대리점과 이마트 등 100여개의 대형 할인매장과 여러 도매거래처를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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