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8월 브랜드평판 톱 기록

2022-08-30 09:18:47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8월 브랜드평판 톱 기록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510만76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354만776개와 비교하면 18.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예술대학교, 부천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연성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대림대학교, 서일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구미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경복대학교, 신구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대경대학교, 동원대학교, 안산대학교, 유한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오산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여주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인덕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경민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마산대학교 순이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1,093 미디어지수 57만2,659 소통지수 49만3,784 커뮤니티지수 162만5,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만2,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0만2,100과 비교하면 18.8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354만776개와 비교하면 18.1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14% 상승, 브랜드이슈 27.80% 상승, 브랜드소통 17.68% 상승, 브랜드확산 6.26%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