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블록체인

증권플러스, 11월 ‘네옴시티’ 테마 강세…"F&F홀딩스 109.7% 급등’"

2022-12-07 10:08:45

증권플러스 11월 상승률 TOP 5 테마 / 자료 제공 = 두나무
증권플러스 11월 상승률 TOP 5 테마 / 자료 제공 = 두나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1월 한 달간 ‘네옴시티’와 ‘F&F홀딩스’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7일 발표했다.

상승률 1위 테마는 28.28% 강세를 기록한 ‘네옴시티’다. 지난달 17일에는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방한한 가운데 사우디 정부·기업이 국내 주요 기업 20여 곳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네옴시티 테마에 투자자의 관심이 쏠렸다. 관련주로는 코오롱글로벌, 지엔원에너지, 세우글로벌 등이 함께 부각됐다.
2위는 ‘미디어-드라마∙영화 제작’ 테마로 25.75% 상승했다. 올해 한·중 수교 30년을 맞아 정상회담이 이뤄지면서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한한령’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코퍼스코리아, 덱스터 등 콘텐츠 관련 종목이 주목을 받았다.

3위는 21.66% 오른 ‘웹툰’ 테마다. 웹 소설 원작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방영 첫 회에서 6.1%의 시청률을 기록한 이후 6회 만에 14.9%의 시청률을 달성하면서 원작 웹 소설을 공급하고 있는 ‘미스터블루’ 등이 테마의 상승을 견인했다.

11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109.7% 급등한 F&F 그룹의 지주회사 ‘F&F홀딩스’다. 증권가에선 중국의 코로나19 방역 정책 완화 기조로 인해 F&F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전망도 이어졌다.

상승률 2위 종목은 무역상사인 ‘STX’로 102.9% 상승했다. 지난달 15일, STX는 태백시와 희소 금속 등 첨단 산업용 핵심 원료 생산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외에도 보험지주회사 ‘메리츠금융지주’, 평화산업, 평화오일씰공업 등을 자회사로 둔 지주사 ‘평화홀딩스’, 정수기 및 필터 전문 기업 ‘피코그램’,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종합건설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웰크론한텍’, 중대형 사출부품 및 금형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일야’, 토목자재 부품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하이드로리튬’, 한류콘텐츠 전문기업 ‘코퍼스코리아’, 생활안전구조재, 자원채굴설비품, 에너지변환장치품 등을 생산하는 ‘대창솔루션’이 상승률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