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5.08% ↓"

2023-07-05 09:28:21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5.08%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En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847만7,13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69만9,190개와 비교하면 17.6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하이브, 카카오, JYP,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CJ ENM, 키이스트, 디어유, 엔투텍, 지니뮤직, 스튜디오드래곤, 알비더블유, 콘텐트리중앙, 판타지오, 초록뱀미디어, NEW, SM C&C, 큐브엔터, 스튜디오산타클로스, IHQ, 바른손, 팬엔터테인먼트, 래몽래인, 아이오케이, 아센디오, 버킷스튜디오, 삼화네트웍스, TJ미디어, 갤럭시아에스엠, 에프엔씨엔터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하이브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만8,364 미디어지수 163만2,383 소통지수 279만7,919 커뮤니티지수 135만6,144 시장지수 170만6,276 사회공헌지수 55만2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996만1,307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49만4,670과 비교해보면 5.0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하이브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7% 하락, 브랜드이슈 9.29% 하락, 브랜드소통 140.27% 상승, 브랜드확산 8.43% 하락, 브랜드시장 3.62% 하락, 브랜드공헌 1.5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