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7,361만3,674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53만1,996개와 비교하면 19.6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코스모신소재, 이수화학, 레이크머티리얼즈, 금양, 백광산업, 코스모화학, 롯데케미칼, 나노신소재, 효성화학, SK케미칼, 애경케미칼, 송원산업, SKC, 롯데정밀화학, 한솔케미칼, 코오롱플라스틱, 금호석유, 국도화학, OCI, 남해화학, 대한유화, 효성첨단소재, 후성, 코오롱인더스트리, 그린케미칼, 한농화성, 석경에이티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8,214 미디어지수 133만2,089 소통지수 123만8,389 커뮤니티지수 131만2,901 시장지수 273만1,0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79만2,604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9만6,096과 비교해보면 4.5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LG화학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4% 하락, 브랜드이슈 3.34% 하락, 브랜드소통 129.98% 상승, 브랜드확산 7.07% 하락, 브랜드시장 2.4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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