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59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09만5,167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63만746개와 비교하면 114.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7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의선, 최태원, 구광모, 김승연, 김범수, 이성희, 신동빈, 조원태, 최정우, 박현주, 박정원, 허태수, 임종룡, 윤종규, 함영주, 서정진, 정지선, 이해진, 이명희, 김남구, 구자열, 이중근, 정몽규, 이석준, 이웅열, 김재철, 서경배, 정몽준, 이준용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만8,052 소통지수 86만757 커뮤니티지수 91만9,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만8,61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8만900과 비교해보면 47.7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63만746개와 비교하면 114.8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6.12% 상승, 브랜드소통 604.40% 상승, 브랜드확산 51.8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