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웅진씽크빅,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2023-07-10 08:52:26

웅진씽크빅,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웅진씽크빅 2위 대교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만8,21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0만9,630개와 비교하면 14.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웅진씽크빅,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골드앤에스, 디지털대성,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NE능률, 이퓨쳐, 크레버스,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순이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1,559 미디어지수 30만6,475 소통지수 37만7,552 커뮤니티지수 37만9,868 시장지수 100만5,599 사회공헌지수 21만6,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만7,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5만2,844와 비교해보면 21.2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0만9,630개와 비교하면 14.82%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77% 상승, 브랜드이슈 119.87% 상승, 브랜드소통 93.52% 상승, 브랜드확산 68.98% 상승, 브랜드시장 17.47% 하락, 브랜드공헌 0.8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