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2023-07-10 10:11:56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42만7,903개오 분석되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717만1,749개와 비교하면 7.32%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7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한국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굿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만8,400 소통지수 123만5,993 커뮤니티지수 98만1,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03만6,032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16만9,840과 비교해보면 2.1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4% 하락, 브랜드소통 2.70% 상승, 브랜드확산 39.7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